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기초반에서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었을 때 내 노후에 필요한 금액을 계산하는 것이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수업을 하실까 굉장히 기대가 되었습니다.
수강생들의 질문을 받으셔서 답변을 해주셨는데 제가 평상시에 궁금했던 질문도 있고 생각하지도 못했지만 다른 분들이 질문을 주셔서 감사하게도 알게된 질문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가장 궁금하면서 불안했던 것이 지방투자 괜찮을까. 광역시도 아니고 나는 중소도시 투자로 시작해야하는데...하는 걱정이 공부를 하면서도 계속 들었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현재 가격이 몇년전의 가격 정도로 많이 떨어졌을을 인지하고 나에게도 기회가 올 수 있겠구나하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지금은 앞마당을 늘리며 전세가와 매매가가 가까워지는 시기를 기다리고 포착하여 그 시기가 왔을 때 빠르게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실력이 없으면 어디가 좋은지 볼 줄도 모르고 투자할 수 없으니 준비된 사람에게 기회도 오는 것이니 꾸준히 묵묵히 공부를 해나가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 번 하게 된 것 같습니다. 7월부터 임장을 시작해 앞마당을 하나씩 만들며 여름에 힘들기도 하고 지치기도 하며 내가 투자할 수도 없는 수도권 임장하면서 이게 맞나..라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지금은 지기반을 듣지 않은 나로서는 수도권임장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지 하며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투자에 대해 걱정이 많은 것은 그 지역들에 대해 공부를 한 것이 없고 아는 것이 없으니 불안하고 막연하고 걱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임보 작성하고 그 지역을 파악하고 분석해 나가면 내가 투자해도 괜찮은지 스스로 알게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지금 하는 걱정은 중소도시를 공부하면 저절로 해소될 것 같습니다.
먼저 이 길을 가신 너바나 멘토님 덕분에 지금의 제 현실을 깨닭고 미래의 제가 노년을 걱정하며 불안하게 살지 않을 수 있음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제 자리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묵묵히 해나가며 목표를 달성해 나가겠습니다. 미래의 성공에 집착하기 보다는 현재의 과정을 열심히 해나가겠습니다.^^
댓글
다온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