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내마 45기 2렇게 열1해서 내 집 마련 하조 곰팅곰팅]

  • 24.04.18

안녕하세요.

한 걸음씩 나아가고자 노력하는 입니다.

지난주 1주 차 강의 후기에 이어 이번 주에도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반갑습니다!


#나에게 부동산이 어려웠던 이유


이번 주에는 가격이 상승하는 내 집 마련을 위해서

내가 원하는 범위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범위의 교집합을 찾아 나서는 과정에 대해 배우게 되었어요.

그동안의 입지분석에 대한 중요성은 반복된 강의 수강으로 익히 알고 있었는데

저는 자음과 모음 님이 얘기 주셨던 이 부분이 기억에 특히 남았어요.


"선택을 할 때 최고의 결과 혹은 완벽한 선택을 바라고 한다면

오히려 선택이 쉽지 않습니다.

실패하지 않는 기준을 갖고 현명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자음과 모음-"


저는 월부에 발을 담근 지 2년이 지났어요.

그동안 많지도, 작지도 않은 앞마당을 만들었지만 투자는 여전히 하지 못하고 있어요.

앞마당은 적지 않지만 왜 투자로 이어지지 않는지 제대로 깨닫지 못하는 중이었는데 [자모]님의 강의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한정된 예산 안에서 더 좋은 것을 하고 싶어서 계속 결정하는 것을 미루고 있는 중이었어요.

1년 뒤에 예금이 만기가 되는데 그것을 더 얹어서 진행해야 하나 고민하기도 수일이 지났습니다.

그걸 더 얹으면 더 좋은 것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며 끊임없는 미루기를 하고 있었어요.


결국 저는 제대로 1호기를 해야겠다는 결심 자체를 제대로 하지 않았더라고요.

투자를 하지 않고서는 어떤 게 더 좋은 투자가 될지를 잘 모른다가 제 나름대로의 결론이었어요.

부동산은 소위 '발품'이라는 말이 많은데 앉아서 손품만 파고 있다가는 결국 반만 행동한 것과 다름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 집 마련 기초반을 통해 얻게 된 점


1호기를 꼭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어요.

1) 이를 위해선, (투자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날짜에 해당되는 '예산'을 명확히 했어요.

지난주 [너나위]님의 강의에서 사용 가능한 예산을 구체적으로 짰던 게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감당 가능한 금액대 안에서 기준에 맞는 지역과 단지를 찾아봅니다.

저는 갈아타기(A 안)와 한 채를 더 투자(B 안) 하는 2가지 방법 안에서 기준점을 찾아 나서려고 하는데,

5월에 예정된 투자 코칭을 통해 거인의 어깨를 빌림으로써 구체화하려 합니다.

3) 자모 님의 강의에서 배운 입지분석 적용해 보고, 특히 덜 선호되는 입지를 제외하는 방법​을 활용하려 합니다.

너무나 많은 단지와 정보 속에 오히려 허우적거리고 있는 저를 발견할 때가 많은데, 좋지 않은 것부터 제외한다면 선택에 좀 더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자모]님의 시연이 많이 도움되었어요.

4) 좋은 단지를 발견했을 때 부동산을 방문해서 선호되는 단지의 동, 향, 층 등을 직접 확인하고, 더 좋은 매물은 없는지 찾아보겠습니다. 가격도 직접 깎아보기도 하고, 그동안의 강의료가 아깝지 않을 만큼 행동으로 옮기겠습니다.


#강의 후기를 마무리하며


내 집 마련 기초반을 수강하시는 분들은 정말 내 집 마련을 목표로 현장에 뛰어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희 조원분들 중에서도 전세가 만기되고 집을 구하려고 하시는 분, 내 집 마련을 했지만 갈아타고 싶으신 분 등 실제 행동에 옮기려는 분들이 많으셨어요.

그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저에게도 '정말 1호기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간절해지는 것 같습니다.

더 이상 공부로만 끝나지 않게, 제가 가진 투자금 안에서 가장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현실화하겠습니다.

정말로 1호기를 할 결심을 하도록 도와주신 [자모]님과 조원분들에게 감사합니다.



다음 주 내 집 마련 기초반 마지막 강의 후기로 뵐게요!


댓글


곰팅곰팅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