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6기 73조 서여]

  • 24.04.19

2강은 임장보고서의 체계를 세분화하여 배웠다.

지역분석과 입지분석에서는 1강때 과제로 주어졌던 임장보고서를 점검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부족했던 부분을 체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시세확인파트에서는 실전준비반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비로소 실전이 시작된다는 느낌을 받았다.

분임, 단임을 다녀오면서 기억력과의 싸움을 하게 되는 일이 잦았는데 시세를 따고 체크리스트를 스스로 작성한 다음 임장을 가는 것이 이에 유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고 모든 과정을 밟은 이 후에는 바로 적용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임장보고서를 관통하는 한 가지는 ‘우선순위’라고 하셨는데 그 한 가지를 위해서 무수히 세분화 된 단계들로 그것을 완성해 나가는 것이 매우 치밀하다고 느껴졌다.

월부의 부동산투자는 근로주의를 벗어나고자 그저 요행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부단한 노력을 들인다는 것이 마음에 든다.

아버지는 땀 흘려 번 돈만이 내 돈이라며 노동의 가치를 신성시하는 말씀을 종종 하셨는데 내가 하는 이 공부가 그것을 벗어난다고 생각하지 않게 되었다.


강의를 듣고 후기를 쓰고 과제를 해 나가며 욕심을 내지 말자고 매번 다짐하지만 투자공부와 과제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이 조금만 더 주어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늘 남는다.

그래도 나의 이번 달 목표는 완벽함이 아니라 모든 과정을 하나씩 밟아보며 매커니즘을 익히고 이해하는 것임을 떠올리면서 하나씩 해 나가자 다시 마음을 다잡아 본다.


댓글


서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