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돈버는 독서모임 리더투자102조 그린비0109] 마음 따뜻해지는 이야기가 가득했던 시간

요즘 독서도 하지 않고 마인드 셋이 필요한 시점에 신청한 돈독모였다.

모두가 미래에 변할것은 무엇인가를 고민할 때 저자는 변하지 않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고 했다.

책의 내용은 말할 것도 없이 좋았고

하루 전날 발제문을 받아보았다. 책에서도 결국 삶과 인간 본성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는 내용이었는데 발제문 역시 우리의 삶에 대해 생각해 보는 질문들이었다.


10년전에 알던 곳에서 입사권유를 받아서 내가 열심히 살았고 필요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어 기분좋은 하루를 보내고 계신다는 쭈~~욱 워킹맘 이셨던 조수아서유님., 돈독모 도중에도 귀여운 수아서유가 왔다갔다해서 웃음을 주었다. 워킹맘으로 일과 육아 투자까지 하시는 수퍼우먼이셨다.


주변에서 최고의 인생을 살고있는 사람과 왜그런지에 대한 발제문이 있었는데 올해 대학교 24학번에 진학하신 야나두나두님의 어머님 사연을 듣고 정말 감동이었고 남은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되었다.


블로그 매일 글쓰기에 도전하셔서 큰 성과를 얻으셨던 적메이어님.,젊은신데 벌써 한채를 투자하시고 매도를 고민하고 계셨다. 본인에 대해 엄격하셔서 뛰어난 성과를 얻었음에도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셨을 정도로 본인에 대한 기준이 높으신 분이었다. 월부에서 말하는 성공할 자격을 갖추고 계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월부에 들어온지 얼마안되신 찐부자 언니님은 동생분이 찐부자님이라고 했다. 현재의 남편분과 9년을 사귀고 결혼하셨다고 하셨다. 그 비결은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고 신의가 느껴졌다.

긴장을 조금하셨지만 생각을 조리있게 잘 말씀해 주셨다.


마지막으로 리더이신 킵로이님 ., 첫인상과 음성이 너무 부드러우셨다. 한분한분의 깊은 사연까지 끌어낼 수 있을정도로 신뢰가 가고 분위기를 차분하고 편안하게 이끌어 주셨다. 22년 말부터 100권이 넘는 책을 읽으시고 독서리더로 활동하고 계신분이었다. 모든분의 이야기를 듣고 너무나도 따뜻한 말과 함께 공감해주시고 감사의 인사도 잊지않으시는 진정한 리더라는 생각이 들었다.


친구들에게도 하지못했던 이야기들을 돈독모에서 하게 될줄은 몰랐다. 그만큼 진실된 시간이었고 나를 돌아보게 되었고 월부에 계신 좋은 분들을 만날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


user-avatar
승숭user-level-chip
24. 04. 19. 21:12

그린비님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주말도 화이팅입니다😃ㅎㅎ

user-avatar
킵로이user-level-chip
24. 04. 20. 20:14

그린비님 어떻게 보면 저희에게 삶의 지혜를 들려주지 않을실수도 있는데, 이렇게 깊은 얘기, 후회하지 않게 살아갈 수 있는 스토리를 들려주셔서 감사했어요^^ 그린비님 너무나 잘하시걸에요! 제가 항상 응원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