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님의 강의 오랜만에 다시 듣네요^0^ㅎㅎ
결혼하느라 정신없이 시간을 보내고 월부에 다시 컴백(?)하여 내마반을 시작으로 다시 월부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저의 상황은 아기도 생기고 참 많이 바뀌었지만 너나위님,자모님 모두 여전히 그자리에서 발전하시면서 계셔주시는게 정말 감사하게느껴집니다..!
내마반을 듣게 된 이유는 당연히 제 집을 마련하고 싶은 부분도 있었지만,
저는 월부인으로써 투자자로써 성장하고 싶은데 첫번째 투자하게 되는 집은 혹시 모를 리스크를 위해 대출이 되는 안정범위내에서 해보고자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기준들,
여러강의를 통해 배웠으면서도 불구하고 저는 이번에 신혼집을 구할때(전세) 가격과 신축(ㅎㅎ) 만 보게 되더라고요.. 그러는 저의 모습을 보면서 '이래서 전세가격을 올리면 리스크가 있겠구나..'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고 집을 구하는 과정가운데 스토리가 있었는데요..!
여러개의 부동산을 들어가 집을 보면서 착하고 엑셀표로 정리해주는 성실한 부동산 사장님(?)께 꽂혀서 '꼭 이 사장님께 해야겠다' 라고 생각이 들었었지만 정작 저희가 제일 원하던 집은 다른 부동산사장님의 매물이였고, 매물주인인 사장님께서 이 집이 빠르게 나갈것이라는 것을 짐작하셔서 착한 부동산 사장님께 거짓말을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결국 매물주인 부동산 사장님께 네이버부동산으로 직접 연락했고 지금 그 집에 살고 있는데요..ㅎ!
자모님께서 말씀하신것처럼 부동산 사장님은 여러명을 만나봐야하고, 괜히 기죽지 말고 감정에 흔들리지 말고 가격 협상 잘 해주시는 부동산 사장님께 집중해야 됨을 다시 한 번 더 느끼면서 공감되었습니다!ㅠ^ㅠ
현장에 가보는게 얼마나 중요하고, 부동산 사장님을 많이 만나보는게 얼마나 중요하고,
일잘하는 부동산 사장님을 만나는게 얼마나 복인지..ㅎ
다시 한 번 더 깨달으면서 주1회 이상은 부동산 가는걸 생활화 해야겠다고 결단했습니다!
매주 단지리스트를 업데이트 하고 주말에 부동산 가서 현장을 보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런 열정과 용기 부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뿌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