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55기 10조 조장을 맡은 중독커피라 합니다.
첫 투자를 위하여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려주신 코크드림님의 강의 후기 시작합니다.
아직 나에게는 임장보고서를 쓰는 능력도 부족하다.
하지만, 더 부족한 것은 비교평가를 하는 능력이라 생각한다.
현재 나의 앞마당은 수도권 기준으로 비슷한 급지이기 때문에
결론 파트에서 반드시 시세트래킹을 하는 단지 기준으로 1등 뽑기를 하는 것이 의미가 있을 것 같다.
BM : 슬슬 수평적 비교를 통하여, 같은 금액이라면 어디를 투자할지 1등을 뽑자!!
수도권 투자를 하고 싶은 입장에서는 같은 가격이면, 입지가 높은 곳을 투자하는 것이 맞다.
시장이 안좋아지면, 가격이 섞이지 않을까? 그런 단지들도 있겠지만, 아직 나에게는 그런 눈은 없다.
그러니, 더 앞마당을 늘리고, 섞여진 단지가 있는지 확인해봐야겠다.
내가 지금 임장을 하고 있는 곳의 선호 요소는 무엇인가? 를 항상 생각 해야한다.
앞마당은 어느 것이 우선이지? 지금의 임장지는 사람들이 어떤 요소를 생각하지?
이 부분이 가격을 올려주는 요소가 될 것이다.
환경인 곳도 있고, 학군인 곳도 있고, 다양하게 있을 것이다.
이 선호도로 1억의 차이가 날 수 있다.
BM : 선호 요소를 생각하고, 그것과 가격을 입혀보자!!
현재 나에게 작고 소중한 종잣돈과 적은 수의 앞마당이 있다.
저번 달에 겨우 했지만, 약간 관리 안되는 것이 느껴진다.
강의도 듣고 임장보고서도 쓴다는 핑계를 하고 있지만...... 해야겠다.
갯수도 정해주셨으니, 그 안에서 선호되는 단지도 뽑을 수 있고 단지 분석도 할 것이다.
그리고 그걸 시세트래킹 하자.
BM : 1달에 1번 시세트래킹만 하는 날을 정하자. 그리고 완료 하자. 이게 나의 1호기가 될 것이다.
앞마당이 얼마 없는 나에게 전세를 주는 것이 머나먼 이야기처럼 들렸다.
투자를 하기 좋은 순서와 함께, 어떤 프로세스로 전세를 맞추는지 확인 할 수 있었다.
진짜 매매를 하고 나서는 이 교안을 반드시 보면서, 계획을 세우고 움직여야겠다 라는 교안이다.
BM : 투자를 하면, 내 물건을 어떻게 1등으로 뺄 것인가? 와 함께 최악의 상황을 고려하자!!
매수는 절대 끝이 아니다. 주식에서도 그렇지만, 부동산도 마찬가지이다.
매수는 기술, 매도는 예술!!
투자자이니, 매전 갭도 중요하지만 매매가가 저렴한 것이 좋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
관점의 차이이지만, 전세가는 나중에 올려 받으면 되니까 현재에는 조금 낮게 줘도 된다.
댓글
조장님~! 파이팅입니다!! 열흘 전엔가 조장님 과제글에 인사댓글 남겼는데 ㅠ 못 보셨을까요? ㅎㅎ 여전히 활발한 활동 멋지십니다~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