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 실전준비반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준비반 3강은 코크드림님의 강의로 시작하였다. 월부 유튜브에서만 뵙고 유튜브에서 봐왔던 모습은 분위기메이커이면서 공감을 잘해주시는 모습이어서 강의도 되게 밝게 잘 해주시리라고 생각이 들었다.
역시는 역시였다. 밝은 에너지로 강의를 듣는 나 자신에게로 하여금 집중하고 빠져들 수 있게 만들어주셨다.
강의는 크게 3가지
-초보자가 임장지역 정하는 법
-임장지에서 투자할 아파트 고르는 법
-매수 이후 전세 세팅의 전 과정
첫 째 임장지역 선정하는 법은 내가 초보자이기 때문에 집 근처이거나 회사 근처이거나 나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지역으로 정하고 자주 갈 수 있는 방향으로 배웠고 나중에 가면 급지에 따라서 내가 가야 할 방향까지 배웠다. 그리고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완료함으로써 경험을 쌓아야 한다고도 배웠다.
둘 째 투자할 아파트 고르는 법은 수평적, 수직적 비교평가를 해서 골라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수평적 비교평가는 비슷한 입지에서의 공급과 지역의 선호도에 따른 가격 차이를 최소한 3가지로 비교하고 지방에서는 특히 인구가 중요하기 때문에 지방 내에서의 선호도 차이를 배울 수 있었다.
수직적 비교평가는 상하급지 비교로 더욱 가격의 비교가 원활하게 보였던 것 같다. 그리고 고를 때는 투자지역의 생활권 내의 나의 투자금 상황과 가격들을 보며 내 상황에 맞는 최선을 뽑는 것을 보여주셨다.
셋 째 매수 후 전세 셋팅의 전과정인데 사실 이 부분은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는 생각 때문에 두려움도 좀 있고 저렇게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나의 전세금을 단지 내에서 또 다른 좋은 아파트 내에서 비교해서 가격을 놓고 전세 유형에 따라 해야하는 방식도 다 달라서 좀 어려웠다. 그렇지만 코크님이 임장보고서보다 쉽다는 말을 해주셔서 그나마 위로가 되었던 것 같다.
그리고 배운 내용을 내가 써먹으려면 결국 해야한다는 결론이 나왔고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말고 나 자신을 평가하며 나아가야겠다라고 생각이 들었다. 3주차 과제도 화이팅하고 나의 투자 인생도 화이팅을 해야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