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30기 10시1반으로 독서그릇채우조 으니으닝]열중 유진아빠님 4주차 강의후기


안녕하세요. 으니으닝입니다. 이번에는 벌써 마지막 주차 강의를 들었습니다.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해주신 튜터님은 유진아빠님이셨는데요. 유진아빠님 강의는 처음 들어봤어요~! 유머와 재치를 겸비하시고 최대한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주신 강의 였습니다.

 

나만의 문장으로 만들어라


유진아빠님 1강에서는 방랑미쉘님, 양파링님, 너바나님의 강의를 요약해주셨는데 가장 중요한 말을 해주셨습니다.

“저는 모든 강의를 들으면 키워드를 뽑아서 저만의 문장을 만들어요”


저는 왜 이 생각을 못했을까요? 강의를 들으면 정리와 복습하기 급급했던 것 같아요. 유진아빠님은 그냥 정리, 필사가 아니라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나만의 문장을 만든다고 하신 것 같아요.


이번 열중을 하면서 책을 많이 읽는데 그 책에 대해 기억에 남는 것, 깨달은 것, 적용할 것을 적습니다. 저는 그 전에는 그냥 독서만 했고 강의도 들으면서 정리만 했습니다.

근데 독서과제를 하면서 저 3가지를 하면서 책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는 것을 느꼈어요. 이웃집백만장자도 저는 다소 어려웠는데 강의 후기를 작성하면서 읽었을 때보다 더 많이 깨닫고 와닿는게 느껴졌습니다. 유진아빠님께서 말씀하신 나만의 문장을 만든다는 것은 이런 느낌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그 강의 내용에 대해 곰곰이 생각하고 가장 나한테 와닿았던 것, 중요했던 건 무엇인지, 그를 통해 깨달은 것을 하나의 문장을 만드는 것이다.

 

실전투자사례(feat.사전임보의 의미)


2강부터는 실제 투자사례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하락장과 상승장에 따라 어떻게 진행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셨습니다. 실전투자까지 가는데 어떤 과정을 거쳐 투자결정을 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약 6개월동안 공부를 하면서 몇 개의 앞마당을 만들었지만 그 지역을 사전조사하면서 1등지역이 어디일까 곰곰이 생각해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냥 틀에 맞춰 데이터 집어넣고 루트짜고 그냥 임장가고 단지분석하고 1등 뽑고 끝!

이번 강의에서 놀랐던게 사전임보를 통해서도 1등 생활권을 추측할 수 있단 것이었습니다. 저도 사전 임보를 쓰기는 썼고 뭔가 이 쪽이 생활권이 좋을 것 같다고도 생각했지만 그래도 정리 안 된 사전임보 속 1등 생활권.

흐름대로 착착. ‘아! 이래서 이쪽이 1등생 활권이겠구나’가 아닌 ‘주변에서 이 지역은 여기가 제일 좋다고 했고 뭐 주변 편의시설 보니 몰려있고 그냥 여기가 1등 같은데?’


그러다보니 머릿 속에 제대로 안 들어오고 제대로 하고 있나 라는 생각이 더 들었던 것 같습니다. 지역분석을 쓰라고 해서 쓰긴 하는데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 건지 정리가 안되니 그냥 기계적으로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진아빠님의 강의를 들은 건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사전임보의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물론 기존에도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조금 경험이 쌓이니 다가오는 인사이트가 달라짐을 느꼈습니다. 이래서 강의는 들을 때마다 달라진다고 하시는 건가봐요. 앞으로 실전투자를 하고 강의를 들을때마다 종전에는 깨닫지 못한 부분이 들리겠죠??^-^ 설레네요~!!

시세와 연령분포를 보고 그 지역 예상하는 것. 꼭 벤치마킹 하겠습니다!

여담으로 완벽해보였던 유진아빠님도 부린이 시절은 조급함의 끝판왕이었다는 사실을 알려주셨습니다. 근데 반대로 생각하면 유진아빠님은 행동력의 끝판왕이었던 것 같습니다. 보통은 초조하고 조급해도 불안감 때문에 행동에 옮기지 못합니다. 그러나 유진아빠님은 행동으로 옮기셨습니다. 그러한 행동력이 지금의 유진아빠님을 만드신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획적이기만 한 사람 vs 실행에 옮기는 사람

유진아빠님은 실전투자사례를 통해 행동력이 장닌아님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성과내는 법에서 역시 실행이 중요함을 알았습니다.


생각해보면 초등학교 때 방학 때마다 열심히 계획표를 짰는데 실행에는 옮기지 못하고 매번 실패하고 방학숙제는 쌓여있던 어린 시절이 생각났습니다. 그렇게 알록달록 열심히 계획표를 짜고 그래! 이번 방학에는 꼭 지켜야지! 했지만 하루 이틀 지나면 늘어져있고 놀기만 하던 제 모습.

그저 계획만 짜던 아이었습니다. 바로 시작하면 됐는데 그거를 못했습니다.


이제는 실행에 옮기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유진아빠님 강의에 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 선정도서인지 왜 이책을 가장 좋아하시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반복을 위한 습관. 습관을 통한 실행. 실행을 통한 성공의 길로 갈 것 입니다.

책에서도 아마추어와 전문가의 차이는 지루함을 견디는 힘이라고 합니다. 끈기를 갖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환경에서 투자를 이어가겠습니다.


비록 지투실전반은 광탈했지만 ㅠㅠ 기초강의 재수강하면서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M

1. 정리, 필사가 아닌 나만의 문장으로 만들자.

2.투자과정들은 다 의미가 있는 순서이다. 사전임보에서도 넣는 자료도 기계적으로 넣지말고 의미를 생각하면서 넣자.

3,습관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반복하고 최대한의 성과를 달성하자



댓글


user-avatar
아름드리열정user-level-chip
23. 09. 23. 06:41

정리 잘 된 강의 후기보고 저도 다시 복습하게 되네요~ 임장 잘 다녀오세요!

나꾸승user-level-chip
23. 09. 23. 11:22

저 이제 강의 들으러 가는데, 벌써 강의 다 들은것 같은 느낌입니다. 너무 정리 잘해주셨어요.^^

리제100user-level-chip
23. 09. 23. 23:01

정리, 필사가 아닌 나만의 문장으로 만들자. 저도 뜨끔하네요. 아직 실력이 부족하여 베끼는 수준밖에 안 되는데 더 나아지겠죠? 4주동안 고생하셨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