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안녕하세요 열중 30기 56조 엘라33입니다.
집에서나와 스타벅스에서 강의를 듣고는, '집에가서 조금쉬다가 강의써야지' 라고 생각했다가
마지막 유진아빠님의 말씀을 듣고 집으로 가지않고 강의후기까지 쓰고 집으로 가려합니다.
동기부여가 이렇게 효과가 좋습니다 ㅎㅎ (쌍 따봉 !)
4주차 유진아빠님의 강의는 열중반 핵심요약 + 투자과정별 확인해야하는것 + 동기부여 가 핵심이었습니다.
흩어져있던 머릿속 지식들을 다시한번 한데모아 설명해주시어 중급반의 전체적인 강의를 다시한번 복기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스스로 "투자 기본지식은 많이 배운단계" 라고 자만했던 저에게 강력한 펀치 한방을 날려주시듯 투자전 사전준비 단계부터 마지막 계약하는 단계까지 세세하게 스텝별로 쪼개서 알려주시어 다시 한번 겸손한 마음으로 내용들을 정리하고 제가 했던 단계들을 되돌아보며 반성을 하고 또 한번 새로운 것들을 알아갈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월부강의를 들으며 각종 도표 및 통계자료를 보고, 알아가는법을 배우는 시간이 많았는데,
이번 유진아빠님의 강의에서는 특히나 '연령별 인구분포' 차트를 보는법을 흥미있고 유익하게 들었습니다.
언제나 통계는 정확한법이라 그 통계에 따른 인과관계를 확인하는게 참 신기하고 놀랍다는 생각을 자주하였는데, 이번에 알려주신 인구분포 차트에 따른 행정동별 특징도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는것을 보며, 제가 실제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인구분포 표도 분석해보고 특징들을 정리해 볼 예정입니다.
4주차 유진아빠님 강의에서 중간중간 잔잔한 웃음을 선사해주시는 멘트들을 들으며,
지금은 웃으며 말할수 있지만 유진아빠님도 투자초보일때는 많이 힘드셨겠지 라고 생각하며
이것도 곧 내모습이 되지않을까 라는 걱정도 하면서도 잠시였지만 기분좋게 웃을수 있었던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저는 이 말씀에 참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만을 들으며 "우와 나도 이제 할수있겠어! 당장 나가서 투자하고싶다" 라는 생각도 아주 잠깐 들었지만,
초보투자자가 감히 이런생각을 바로 하는것은 위험하겠죠 (ㅎㅎ)
투자는 힘들지만, 점점 성장해나가는 내자신을 보는것, 그리고 자산이 쌓여가는것을 보는것, 이 모든것은 월부 환경에서 우리를 부자로 만들도록 인도해주고 행동으로 실천하게 해주기때문에 가슴뛰는것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에 전달주신 부자가 되기위한 5가지 본인과의 약속에서 나는 스스로 어떤것을 당장 실천할수있고,
내가 과연 몇개까지 포기할수 있을지도 생각해보았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결국엔 다 할수있을것 같습니다. 아니, 다 해야할 것 같습니다.
진짜 부자가 되고싶다면, 진짜 부자가 알려준 방법대로 하고 실천으로 옮겨야하니까요.
아주 아주 사소한 습관이더라도, 이것을 꾸준히 반복하고 습관을 들이면 제인생을 바꿀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에가서 강의써야지 라고 생각했던 제가
지금 스타벅스에서 키보드에 손을 올리고 일단 강의후기를 적고있는것, 그리고 집 가는 길에 피곤하지만 단 한장의 책을 읽는다는것, "내가 얼마나 바뀌는지가 중요" 하다는 그 말씀 꼭 기억하고 실천하겠습니다!
★★4주차 강의 BM:
4.아무리 피곤해도 하루10분은 꼭 책읽기
댓글
엘라33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