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12월 NEW]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전월세로 이사를 여러번 다녔지만, 여전히 부동산에 연락하는 것이 많이 두려웠어요. 분명 저도 중개수수료를 지불함에도 불구하고, 왠지 조심스러워서 제대로 물어보지도 못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 강의에서 너나위님은 부동산 매물 임장시에 고려해야 할 부분, 꼼꼼하게 확인해야할 부분에 대해 배우는 것 뿐만이 아니라 사람 vs 사람으로 부사님을 통해 어떻게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고, 어떻게 내가 원하는 가격으로 매수인/부사님과 협의를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힌트를 많이 얻었어요.
또한, 거래전/거래중/거래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도 짚어볼 수 있었어요. 그냥 좋은 게 좋은 거라고 넘어가는 게 아니라, 가계약을 하기 전부터 중요한 정보, 가령 날짜/계약금/중도금/잔금 등등 꼭 확인해서 문자를 남겨놓든 확답을 받아서 해야한다는 것두요.
이 외에도 세금 및 법무비용 등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팁들도 많이 알려주셨는 데,
이번 강의에서 제가 가장 관심 있었던 부분은, 약간 번외편이라 할 수 있는 소유/거주 분리, 다세대 투자 부분이었어요.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종잣돈을 깔고 앉아야하는 내집마련을 우선순위에 두어야 할지, 조금 공격적으로 투자를 해서 자산을 늘리는 게 맞는 지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
아직은 결혼 계획이 없는 미혼이라, 5월엔 내마기 복습을 하며 후보 단지 리스트/단임/매임 등을 습관화하고 5월에 오픈하는 열기반을 들어보려고 해요. 이 후에 저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내집마련이든 투자든 집중하는 것도 괜찮겠죠?
댓글
월부아일리v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