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4기 111조 석부]

  • 24.05.01

안녕하세요. 실준반 54기 111조 석부입니다.


너나위님 강의에서는 많은 가르침을 주셨지만,

그 중 가장 머릿속에 남았던 것은 현재 나의 상태를 진단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도 월부에서 강의를 들으며 투자공부를 해왔지만,

'투자할 수 있는 사람'에 대해서는 사실 고민해본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어느샌가 투자를 해야되는 대상만 찾아다니게 되고, 과연 내가 투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이었는가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해본적이 없었던 것 입니다.


하지만, 투자하기까지 발목을 잡고 있었던 것은 투자물건을 찾지 못한 것이 아니라 내 상황에서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는가에 대한 확신이었던 것 같습니다. 나의 상황에 맞게 실거주와 투자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하고 그 선택이 어떤 결과를 가져다 주는지도 인지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과거에는 어떤 선택이 있는지도 알지 못했고, 그 선택이 어떤 결과를 가져다 주는지 상상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월부에서 공부하게 되면서 점차 실거주와 투자에 대해서 고민하게되고 경험의 레버리지를 통해 미래를 인지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너나위님의 라이브코칭에서도 혼란스러울때 묵묵히 밀고 나가는 힘이 성장시켜 준다고 하셨습니다.

사실 매일매일이 부족함을 느끼며 밀고 나가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성장하고 있지 않다는 생각이 발목을 잡을 때도 있고, 그로 인해 주변인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 같아 무력감을 느낄 때도 있습니다. 성장한다는 말이 이런 모든 과정을 담고 있는지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투자를 선택하면 그 과정에서 조급함을 버리고 한발한발 앞마당을 넓혀야 확신을 얻을 수 있다는 가르침은 임장지에서 한발한발 나아가는데 흔들리지 않고, 임장지를 넓히기 위한 다음 강의신청에서도 흔들리지 않게 해주셨습니다. 앞서 경험을 레버리지해서 투자에 대한 확신이 든 것처럼, 이런 하나하나의 과정들이 반드시 성장시켜줄 것이라는 사실을 의심하지 않고 묵묵히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조급하게 나아갈 필요는 없지만 장기적으로 성장하지 않는 선택을 할 필요는 더더욱 없다는 것을 느낍니다.


오늘도 성장하는 선택을 하게 해주신 너나위님께 감사의 말씀 드리며, 저도 누군가에게 그런 확신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석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