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사실 아직 부동산 공부의 초보라서 2강을 들으면서도 "나에게" 와 닿았던 것을 이야기하라면 이거저거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을 것 같습니다. 그저 지금까지 많은 것을 모르고 성실하게 월급만 모아서 저축할 줄만 알았던 제가 조금은 어리석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집은 많고, 또 계속 짓고, 인구는 줄어드니 막연히 부동산 가격도 언젠가 내려가겠지... 그 시점에서 집을 사도 늦지 않을 거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허나, 집이라고 하는 것이 물가가 상승하는 것과 동일한 원리를 가지고 움직이는 소비재에 하나였다는 것을 깨닫고, 새우깡을 더 이상 300원에 사 먹을 수 없는 것처럼 지금보다 더 싼 부동산을 향후 5년, 10년 뒤에는 구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을 하니 약간 아찔해졌습니다.
솔직히 지금 조급한 마음이 너무 듭니다ㅠ 너바나님이 초심자의 조급함이 불러올 수 있는 실수가 얼마나 무서운지 실제 사례들을 들어가며 말씀해 주셨지만, 나 혼자만 뒤처져 있다는 생각에 패배감에 그리고 열등감에 강의를 들으면서도 무척 작아지는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그저 무식하게 알려주시는대로 힘 닿는 데까지 붙들어 보려고, 매달 강의 1개씩 꾸준히 듣고, 한 주에 책 1권을 읽으며 10억 달성기 전문가 칼럼 등을 읽으며 멘탈을 다스려가는 데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우선 이렇게 3개월을 버티면 그 다음 3개월을 그리고 그 다음 6개월을 1년을, 3년을 버틸 힘이 제게도 생기리라 그렇게 믿고 싶습니다!
댓글
하늘덴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