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4주차 강의에서는 비교적 숲보다는 나무를 보는 관점에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 전망을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전망하는 것은 일종의 망상이다
대부분의 유명한 전문가들이 매년 전망을 하지만 뒤돌아보면 대부분 시장의 상황과 다르게 움직였습니다.
전문가의 부동산 전망 = 파도를 예측하는 것이고, 나는 예측보다는 독,강,임,투를 통해 나의 능력을 키우면서 헤엄칠 능력을 갖추는게 더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즉, 저환수원리에 맞게 사면 어느 시장이든 대응 할 수 있고, 저환수원리를 판단하는 능력을 키워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임장지역 선택부터 매물임장 하는 방법까지...
실제로 너바나님은 부동산 사장님과 상담할 때 어떻게 하는지, 투자 후 임대는 어떤방법으로 놓는지 등 경험해보지 못한 실제 투자하는 방법을 들어보니 어떤 과정을 거쳐야하는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강의에서는 행복에 대해 얘기해주셨는데, 정말 공감가는 내용이었습니다.
'돈을 버는것과 행복해지는것은 다르다'
마냥 돈을 많이벌면 행복해질거라는 생각이었지만, 너바나님의 인문학적인 얘기를 들으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무언가를 채우는 것보다 내가 가진것을 되돌아 보는게 행복이라고,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라고...
내가 가진것에 감사하며, 어떤것이 나에게 행복한건지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행복한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나에게 의미 있고, 즐거운 일을 해야 한다.
이번 열기반을 통해 배운 내용대로 목표를 잘 설정하고 루틴을 만들어 실행해 나가며 행복도를 늘려나가는 삶을 잘 그려나가야겠다는 생각입니다.
댓글
저도. 마지막 시간 끝부분에 행복에 관한 내용~ 너바나님의 부자된 후에 경험담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었어요 오튼튼님도 행복한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