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시작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실준반 마지막 강의를 수강했다.
부동산 공부를 처음 시작한 지난달 열반 기초를 들을때를 생각하면 그래도 이젠 한발자국 내딛은 기분이다.
투자를 할때 중요한게 무엇인지 내가 앞으로 가야할 길이 어느쪽인지 감이오는 것 같다.
(물론 감이 오는것과 그것을 실천하는 것은 별개지만..ㅎㅎ;)
너나위님의 4강은 투자자 입장에서 투자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현실적인 의문들과 걱정들을 어떻게 타개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 수 있었다. 나는 사실 내가 가진 예산만 생각하고 갭이 그 가격 이하인 것들만
잘 보고 그 중 좋은거 고르면 되겠지? 하는 안일하고도 막연한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예산 안에서 리스크를 고려하여 투자하는 것도 중요하긴 하겠지만 결국엔 리스크가 적은 가치대비 저평가된 물건을 고르는 것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그단계가 잘 고려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것 같다.
가치대비 저평가된 물건을 고르는 법에 대해서 이전의 다른 강의에서 이미 많은것들을 배웠지만
이번 수업에서는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앞으로 물건들을 살펴볼때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ex. PIR 수치 확인 / 지방의 대장아파트와 서울의 아파트 가격을 놓고 비교하여 현재 지방이 싼지 서울이 싼지 생각해보는 것 등
무엇보다 이번 강의에서 제일 마음에 와닿았던건 나의 투자가 설령 서툴고 좀 부족한 점이 있을지언정 욕심을 많이 부리지 말고 오래오래 이 투자세계에서 살아남는게 결국 원하는 걸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댓글
리나리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