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 피크찍을때 불안에서 패닉바잉한 첫 집입니다. 근데 위치도 가격도 애매, 6억에 분양받았지만 의정부에서 7억이상 가는곳을 못 보았기에 투자로서는 의문이 듭니다. .
올 9월쯤 입주인데 이후 계획을 어찌 세워나감 좋을까요. . ? 중도금은 다내고 잔금만 대출로 치루면 되는 상황입니다.
전세 러버리지, 작은 경매 물건부터 해보려는데 이것도 몇천은 일단 있어야하기에 일단 입주하고 계속 살지, 전세를 줄지, 팔지, 계속 킵 하는게 좋을지 조언부탁드려요!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안녕하세요 유미님 :) 현재 문의주신 부분은 정확한 단지를 모르기 때문에 뭐라고 답변 드리기는 참 어렵습니다.. 저라면 열반스쿨기초반 등의 강의를 수강하고, 부동산에 대해 차분하게 공부해보면서 내가 물건을 소유한 '의정부'에 대해 공부해볼 것 같아요. 그리고 현재 보유한 물건의 가치를 판단해볼 것 같습니다. 중도금까지 모두 납부하셨기 때문에 충분히 감당은 가능한 상황이라 보여집니다.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강의를 듣거나 책을 읽으며 꼭 공부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래도 결정이 어렵다면 투자코칭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경험이 많은 분들의 조언을 받아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유미님 꼭 좋은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
유미님 안녕하세요 ^^ 현재 분양받으신 집을 갖고 갈지, 팔지 아니면 전세를 줄 지..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가 참 어렵습니다. 유미님의 재정 상황, 매수한 단지에 대한 정보를 다시 한번 점검 한 후 방향성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꼭 월부의 투자 코칭을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또한, 다시 한번 패닉바잉하지 않기 위해, 투자에 대해 천천히 배워나가시면 좋겠습니다. 현명한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