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1.투자자로서 기억해야 될 것
-투자에서 중요한건 실력보다 "투자에 대한 바른 인식"과 "멘탈"이다
-독강임투로 내게 맞는 제대로 된 투자법을 배우고 부자의 생각과 태도를 익히자.
✔BM: 투자실력보다 멘탈이 더 중요하다는 밥잘님 말씀이 귀에 맴돈다. 독서로 멘탈의 뿌리를 튼튼히 하자!
2.현재시장 바로 알기
수도권과 지방의 아파트의 거래양상을 단지를 예로 들어 포인트를 짚어 주셨다.
✔BM: 수도권 투자는 매매가보다 전세가 하락이 더 커서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므로 싸고 좋은 기회지만 무리해서 들어가면 안된다. 본인에게 맞는 상황을 정리해서 접근하자.
3.지방투자 VS 수도권투자 특징과 차이
지방과 수도권의 투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다르게 돌아가는 싸이클이다. 각 단지를 예로 들어 싸이클에 대한 특징을 설명해 주셨다. 단지를 예로 들어 설명하니 귀에 쏙쏙 들어오고 아는 단지가 나오면 더 재밌었다. 역시 앞마당이 많고 단지를 많이 알아야 더 잘 들린다.
✔BM:지방과 수도권 투자는 각기 편익와 비용이 다르다. 그 특징을 체크하여 나에게 맞는 투자처가 어딘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도권 투자를 할 경우 어떤 비용을 감당해야되는지 꼭 체크가 필요하다.
4.나에게 맞는 투자처는?
step1. 현재 보유 투자금 확인
step2. 1년간 모으는 저축액 확인
step3. 어떤 투자자가 될 것인가
✔BM: 강의를 통해 단계별 현재 내 상황을 체크하니 수도권 투자가 적합하다. 두달마다 수도권 앞마당 1개를 만들자. 한달에 한개 만들고 싶지만...감당 가능하지 않으므로 두달에 한개 만들기! +종잣돈 조금씩이라도 더불리기! 그리고 조급해하지 않기!
5.지방투자법&수도권투자법
-수도권 투자는 보이는 것에 현혹되면 안된다. 일단은 입지가 우선이다. 입지독점성이 있는 곳에 전세가율이 높고, 내 투자금규모에 맞으며, 저평가 된 아파트를 골라야 한다고 강의에서 배웠다. 그리고투자금별 투자 가능한 지역을 정리해 주셨다.
-지방투자는 역시 인구규모가 중요하다. 인구수, 전세가율, 입주물량을 꼭 체크해서 접근한다.
✔BM: 내 보유금과 연저축액을 고려하였을 경우 O내 투자를 목표로 한다. ->서울 O급지 투자를 목표로 한다!! 내게 맞는 투자처를 잘 알수록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
6.지방투자사례
-장기공급으로 전세가, 매매가가 눌린 지역은 공급이 줄어들지만 아직 매매가는 보합, 전세가는 상승하는 시기가 좋은 기회가 된다.
✔BM: 수도권 1호기 후에 종잣돈을 모으는 동안 지방투자법과 투자사례를 알려준 열중반 강의를 복기하며 열심히 앞마당 만들어야겠다.
7.지금부터 할 일
-투자목표와 방향성을 잡고 앞마당을 만들며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한다.
-일반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투자자, 부자의 태도로 시장을 본다.
✔BM: 나에게 맞는 투자처와 올바른 투자법을 지켜 잃지않는 투자를 하자!
무엇보다 지속적인 독서를 통해 멘탈을 잡아가며 부자의 그릇을 만들자!
🌈열정적인 강의해주신 밥잘님께 감사드립니다.
강의내용도 내용이지만 늘 따뜻한 목소리와 말투로 언니처럼(실제 제가 나이가 더...), 엄마처럼 나의 그릇을 키울 수 있게 토닥여 주십니다. 월부에서 밥잘님은 제가 이게 맞나, 아....뭐지? 제대로 한 거 맞아? 왜 이렇게 어렵지? 나이 때문인가? 뭘 좀만 해도 아프네.....계속 할 수 있을까? 할 때마다 조용히 다가와서 안아주고 가십니다.
내가 길을 잃지 않게 또는 길을 찾을 수 있는 힘을 스스로 낼 수 있게 유투브로, 칼럼으로, 강의로....어디선가 뿅~하고 제 곁 나타나세요^^
전 젊지도, 잘하지도, 능력이 뛰어나지도 않지만 밥잘님이 말씀하신대로 주40시간 넣고 빨리 사라지는 사람이 아닌 주20시간을 넣고도 오래가는 투자자가 될려고 합니다.
느리게 가더라도, 천천히 가더라도 제가 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고 노력하는 월부인+투자자가 되겠습니다.
그때가 되면 저 잘했다고 꼭 칭찬해주세요^^
건강 잘 챙기셔요!! 저도 잘 챙기겠습니다~~그래야 오래 볼 수 있지요^^
밥잘님께 칭찬받을 언젠가의 그때를 위해 설레며 공부하는 지방러~가 사랑담아 후기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