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기 -> 실준 반을 듣고 원래 5월에는 지투기를 들으려 했었다.
실준반 들으며 욕심을 내서 5주 동안 주말 하루를 시외버스를 타고 분당을 가서 임장 하고 소심하게 앞마당을 만들었다. 열중반, 독서와 독서 모임이 과제라고? 올해 안에 투자를 목표로 삼고 있었기에 조급함이 있어 이렇게 바쁜 시점에 독서 모임이라니, 나는 빨리 지방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 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4월 말, 지투기 신청 전, 나와 같은 비슷한 생각을 했던 실준반 조원님이 선배님에게 들은 쓴소리를 해주셨다. 머리를 한대 맞은 거 같았다. 이제 투자 공부 두 달 차, 수업 두 개 듣고 너무 조급했던 거 같았고, 투자 마인드셋을 확실하게 정해야, 수업 들었을 때 여러 리스크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투자를 이어갈 혜안을 키울 수 있겠다 싶었다. 그렇게 1강을 3일에 나눠 모두 들었다. 후기는 지투기를 먼저 듣고, 8월에 열중을 들었다면 몇 개월간 많이 헤맸겠다 싶다.
1강에서 밥잘님은 여러 사람들의 상황에 맞는 투자 프로세스와 투자자로서 조급함을 버리고 매일 투자 공부를 하며 Connect the dot 을 한다면 10년 동안 순자산 10억이, 5년으로 가까워질 수 있다고 하셨고, 밥잘님이 산증인이셨다.
나의 종자돈과 매년 모을 수 있는 투자금으로 어떤 급지를 선택하고, 다음 임장을 어디로 갈지 고민하는 찰나에 우선순위 어디에 앞마당을 만들어야 하는지 알게 되었고, 이제 행동 하면 된다. 매일 3시간/ 주말 10시간 독강임에
집중하고 2025년 1월 1호기를 목표로 달려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