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책 안8고 독서습관 0원히 만들조 끝까지간다]

  • 24.05.14


안녕하세요, 끝까지간다입니다.


열중반 1강에서는 꾸준히 독서를 하고 나에게 맞는 투자처에 투자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1.본질은 언제든지 나에게 맞는 투자처를 찾아 투자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 것이다


열중반은 서울투자, 지방투자 어느 것을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수강하시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강의에서 종잣돈과 저축액의 규모에 따라 어느 지역에 투자하는 것이 적합한지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제공해주십니다.


우리가 어느 지역에 투자할지 고민하는 것도 본인에게 맞는 투자처가 어디인지 확신이 서지 않아서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지역에 투자해야 더 벌 수 있느냐가 아니라, 결국은 나의 상황에 맞는 투자처는 어디냐에 대한 고민인 것 같습니다.


내가 내 자산 규모에 맞게 투자를 해서 발 뻗고 편하게 잘 수 있는 투자처!


를 찾아서 투자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그래서 다시 한번 지방투자를 먼저 해야겠다고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나에게 맞는, 가치 있지만 저렴한 단지를 찾아내는 것!


저에게 지금부터 주어진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2.부자의 생각, 태도, 돈에 대한 바른 인식 가지기


월부에 입성하기 전 너나위님의 책을 통해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 독서에 많은 시간을 쏟았었지만, 본격적으로 강의를 듣기 시작하다 보니 독서할 시간이 점점 부족해졌습니다.


강의를 듣지않을 때는 한달에 4권씩 읽기도 했지만 그마저도 후기는 못썼고, 강의들을 때는 한달에 2권 읽는 것도 힘들었습니다.


강의를 듣는 지금도 앞마당을 늘리고 싶은 마음에 조급함이 드는데, 이 조급함 역시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된 것 같아요.


돈의 속성에서 빨리 부자가 되고 싶으면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을 버리라고 하셨는데, 역시 책 한 번 읽는 걸로 절대 적용할 수 없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독서를 꾸준히 하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돈에 대한 바른 인식을 배우고 부자의 마인드를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열중반 수강하는 한 달동안 부지런히 책읽고 꾸준히 독서를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3.시기별로 내가 할 수 있는 투자처를 알고 투자하는 것은 부의 사다리를 갖는 것과 같다


내가 할 수 있는 투자처를 알려면 투자자로서 내 스스로를 알고 내가 투자할 대상에 대해서도 분명하게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카페에서 종종 서울 투자를 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지금 집을 팔고 서울에 투자해야하나' 라는 위험한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그들과 저의 경험치는 다르고 자산 상황 역시 다릅니다.


그런데도 나도 서울로 가서 투자해야할 것 같다고 생각한 것 자체가 제 스스로에 대한 메타인지가 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제 상황을 다시 바라보기 시작했더니, 그 마음은 이내 수그러들었습니다.


결국은 내가 누구인지 알고 내가 투자할 대상에 대해서 아는 것, 이 두 가지가 저에게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밥잘님이 10년을 바라보고 꾸준히 시기별로 해야할 일을 했기에 지금의 자리에 오신 것처럼, 저도 제가 지금 당장 해야할 일을 묵묵히 하면서 투자자로서 성장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프리도도
24. 05. 15. 00:41

강의를 들으면서 본인의 상황에 잘 적용하려고 하신 것 같아요~ 수고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