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내집마련을 목표로 22년 내마기를 첫 수강하였고, 그 당시가 고점을 지나 저점을 향해 가던 시기였다는 것을 월부에 들어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를 하지 않으면 뒤쳐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던 코로나~ 그 이후 시기를 보냈었던 때를 지금와서 돌이켜 생각해보면 올바른 시장 판단 없이 무지성 투자 혹은 주택구입을 했을수도 있겠구나를 느꼈습니다.
그럼에도 지금과 같은 시기에 부동산 공부를 하지 않으면 과거와 같은 일을 반복하겠구나를 느끼고 내마중을 수강하며 공부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기초강의들도 수강을 하며 실거주나 내집마련을 넘어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공부도 지속해나가고 있지만, 내마중을 듣게 된 것은 궁극적인 목표였던 내집마련과 필요에 의해 실거주 집 마련을 하게 되었을 때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지 미리 계획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투자가 아니라도 내집 하나 잘 마련해서 경제적인 이득을 볼 수 있을지 안정적인 실거주 방법을 선택해도 수익을 낼 수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갖고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해소된 저의 궁금증은 1. 내집마련으로도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 2. 투자와 실거주집 혹은 1주택포지션에서 매수,매도 방법 등에 차이는 있을지 3. 갈아타기 전략은 어떻게 세울 수 있을지 입니다.
강의 수강 전, 또 3주차 자모님 강의에 대한 질문지 작성과 라이브코칭 등 질문을 할 기회가 많이 있었는데, 궁금한 점이 다른 수강생들과 겹치는 부분이 많았는지 그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실준반에서는 항상 마지막에 나타나 감동과 경험을 통해 얻은 혜안을 주시는 너나위님이 내집마련중급반에서는 첫 주차에 등장하셔서 처음부터 휘몰아치는 정보와 인사이트에 정신을 못 차리고 한자한자 받아적으며 강의에 집중했습니다.
앞으로 강의에서 배운대로 나의 예산에 적합한 지역을 선별하고 상위 지역도 같이 살펴보며(전수조사하며) 관심 있는 단지를 계속해서 지켜보고 가격이 싼, 많이 하락했지만 많이 반등하지 않은 단지들을 잘 살펴보며 기회를 잡고 싶습니다.
댓글
뭉치꽁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