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기 19번 넘어져도 39번 일어나조 힘내자모모] 2주차 강의 후기.

  • 24.05.17

첫 임장지를 강의로 들으니 새롭고 많은 것을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중심이 선호도가 높은 점은 알고 있었지만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저 매임을 통한 부사님들의 말씀에 나름대로 판단을 내린 것이지 다른 동료들에게 말을 할 수 있는 수준은 없었습니다. 현장의 모습 그리고 데이터에 의존하여 결론을 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안되면 그저 받아들이자는 생각으로..


솔직히 이번 임보를 작성하면서도 위상에 대한 의문이 많았습니다. 저기가 선호도가 더 높은 "구"는 알겠지만 수요는 적은 것이 아닐까? 인구는 면적 때문에 그렇지만 거주 지역은 작은데.. 내가 잘못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계속 머리에서 맴돌았습니다.


식빵파파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사람들이 어떤 이유로 그 지역을 좋아하는지? 그리고 내가 생각한 위상이 맞다는 것을 알게 되어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가 아닌 그저 받아들여야 한다는 이유가 있다는 점을 임장을 하면서 잊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점을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공급에 대한 내용도 너무 좋았습니다. 공급은 리스크를 회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했지 나에게 기회를 주는 시기를 잡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공급 지도를 그리면서 그저 "아~이구야!! 여기 투자하면 나 죽는다!!" 이런 생각만 했지요. 비슷한 공급의 모습을 보인 과거 시점으로 되돌아가 단지의 매매&전세의 가격 흐름을 보고 내가 이곳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설명을 듣고 놀랬습니다. 강의내용과 자료를 바탕으로 다음 앞마당 임보에 적용해 볼 생각 입니다.


강의 후기에 많은 내용을 적지는 못하지만 지금 정체 되어 있는 저의 임보에 적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많은 것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것들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찬스2
24. 05. 17. 00:37

모모님 1호기 때문에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강의까지 들으시고 후기까지 작성하시다니... 케파가 도대체 어디까지이신 것ㅂ니까 !!! 리스펙합니다:) 저도 강의내용과 자료 중에 임보에 적용하고 싶은 것들이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