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아빠님이 열중반 지난 강의들을 정리해 주셔서 다시 한번 복기 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투자 프로세스와 지방과 수도권 투자사례들을 보며 실준반 때 배웠던 내용들이 스물스물 기억이 나서 너무 반가웠고 앞으로 투자 생활이 그리 어렵고 지루하지만은 않을 것 같은 유진아빠님의 밝은 기운을 많이 받았던 강의였습니다.
강의 내용
- 법정동과 행정동의 구분이 생각보다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음을 기억해서 다음번 임장또는 임보 작성시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 역시나 ㄱㄱ은 하락장이던 상승장이던 우리가 투자할때 반드시 알아야하는 요소임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특히 지방)
- 분위기 임장- 루트를 크게짜서 꼭 사람을 보기!! / 단임은 단지사이 크로스 되게 루트짜기
- 연령별 인구분포와 세대당 인구수가 매매가와 전세가에 미치는 영향이 아주 중요함
- 대형 평수가 있는곳이 가격이 오를때 많이 오르고 대장단지인 경우가 많음
- 하락장에서는 좋은 단지먼저 보지만 선입견 버리고 지역 넓게 보기
- 미래에 가치가 상승할 1등 뽑기- 종전 상승장에서 1등이었던 곳 보기 (단 원래도 비쌌고 지금도 비싼곳은 전세가율이 낮을 수 있고 투자하기 힘듬)
BM할 점-
- 유진아빠님이 말씀해주신 대로 앞마당 비교평가는 더 버는 투자를 가능하게 함을 명심하고 앞마당을 꾸준히 만들어야겠습니다.
- 지방은 ㅂㅈ동 위주로 행x동과 연결지어서 보기
- 분임시 우리가 쓰는 다양한 앱의 장단점, 전임시 유용한 팁을 세세히 알려주셔서 다음번 임장시에는 저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 계획 리스트만 세우지 말고 일단 실행에 옮기기 (반복을 통환 습관화)
- 저축이 알아서 가능해질때까지 가계부 계속 쓰기
저도 1000만원 투자로 10억 벌때 까지 포기하지 않고 월부환경 미쳐서 꼭 살아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