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새로울 것 없지만 모든것이 새로운 강의.
투자의 원칙이라는 저환수원리 에 대해 너무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설명해 주신 덕에 실제로 어떻게 원리를 이해하고 실전 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해 배웠다.
무조건 싸게 사는것이 아니라 가치가 있는 것 (=내가 팔려고 할때 사줄 사람이 있을 만한 것) 을 찾아야 한다는 점 그리고 저평가를 찾기위한 질문들이 가장 확 와닿았다.
임보를 써보고 나름의 1등을 뽑아내기는 했지만 그냥 제일 좋은 집을 찾는게 급급했다면 가치평가/상대평가를 통해 구매대상으로 좁혀 가는 과정에 꼭 필요한 수업이 아니였을까 한다.
또한 수익성을 막연히 전고점 정보에만 기준하여 분석하는것 보다 투자금과 수요의 차이를 이해하고 수익액과 수익률 사이의 밸런스를 찾아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하겠다 .
또한 마지막 설명 해 주신 리스크 관리면에서 강사님의 실제 사례가 매우 다양한 문제들을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케이스 스터디가 된것 같아 이해가 훨씬 쉬었다고 생각했다.
아마도 이번 강의를 위해 21년부터 빌드업을 해 오신것은 아닐까 생각해본다 (?)
현재고 역전세에 힘든 상황이지만 공부를 열심히 하신 덕에 단단한 믿음이 있다는 점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마만큼 공부를 하면 본인의 투자에 대한 그 정도의 확신을 얻을 수 있을 지 너무 궁금해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