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게리롱님의 강의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기본 원리의 명확한 해석과 그 정의에 따른 실전 사례, 앞으로 우리가 투자자로서 해야 할 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 주신 강의였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 다른 튜터님들의 '질문하기' 를 통해 기초반에서 들었지만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했던 것, 내가 잘못 알고 있었던 것에 대해 질문을 하면 사실 잘 채택되지 않기도 하고, 비슷한 유형에 맞춰 그냥 이해하게 되는데, 강의를 듣고 나면 '아... 내가 공부가 덜 되어 있구나, 중급으로 갈수록 더 명확하게 확실한 내용을 가르쳐 주시는구나!'라고 느끼게 됩니다.
저환수원리, 월부인이라면 처음 열반기초반을 통해 배우고 앞마당을 넓히기 위해 임장도 가고, 실준반을 통해 임장보고서 쓰는 법을 배우지만 아직도 험난한 길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시세트레킹도 하고 단지 사진도 찍고, 매물 검색도 해 보고... 그런데도 익숙치 않은 이유는 내가 왜 이 과정을 거쳐야 하고, 이 과정 속에 분명히 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명확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임장을 다니고 몇몇의 단지를 선택해 놓고, 그 단지의 입지평가는 요약으로 하고, 시세 트레킹하다가 내 종자돈과 맞으면 내고해서 좀 싸게 사면 되지 않을까 라는 얄팍한 투자계획을 세우고 있지는 않았는지 제 자신을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저환수원리에 맞추되, 내 물건 주변의 호재나 공급에 대해서도, 유해환경의 유무에 대해서도 좀 더 신경써야 겠습니다. 또한, 최적의 투자금은 적은 투자금이 아니라, 가치대비 적은 투자금이라는 것도 명심하겠습니다. 얼른 투자하고 싶은 마음을 상급지 임장을 다니며 다독여 봅니다. 내 투자금과 맞는 단지를 지도 위에 펼쳐 놓고 비교평가해 보고 좀 더 좋은 투자 할 수 있도록 강의 내용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조금 더 명확한 원칙과 기준을 가지고 투자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행운가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