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무밍이입니다.
이번 2강에서는 '투자의 원칙과 실전투자 프로세스'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저는 게리롱 튜터님의 강의가 처음이었는데 , 정말 단번에 이해 될 수있는 사례와 설명으로 강의를 채워주셨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리롱튜터님의 1호기 사례를 통해서 저의 1호기도 같이 떠올리면서 어떤 부분에서 제가 투자의 기준에 어긋낫는지도 복기해볼 수 있었는데요, 그 부분이 이번 강의에서 가장 많은 깨달음을 얻었던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어떤 투자 후에 복기를 통해서 내 부족한 점을 직시하고, 그런 것을 후회나 포기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그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실천해보면서 우여곡절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씁니다. 이 과정에서 진짜로 10억 벌 수 있는 투자자로서의 내면과 경험을 다질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제 1호기도 투자 기준의 완벽하게 부합하지 못했다고 생각이 드는 문득문득 순간이 있습니다. 그 때 마다 마음이 힘들 때에도 있지만, 이번 강의에서 배운 것처럼 이 1호기를 떠올리고 싶지 않은 악몽처럼 묻어둘 것이 아니라, 투자자로서의 대응하는 마음가짐과 구체적인 행동을 배워나갈 수 있다는 경험의 기회라고 여길 수 있는 힘을 얻었습니다.
또 투자의 '원칙'은 불편하는 법칙과 같은 것이지만, '기준'은 시장의 상황에 따라서 세부적으로는 달라질 수 있다는 말씀에서도 그동안 가진 궁금한 부분이 해결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도 원씽이라는 책에서 원씽을 향해 성장해 나갈 때에 가정, 직장 등 다른 유리공을 지키는 방식을 도식화한 부분이 사실 완벽하게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강의 통해서 제대로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유리공에 곁눈질을 하면서도 성장하기 위한 원씽을 일상의 분균형의 수준까지 몰입하되 다만, 그 일상의 파괴되는 영역까지 넘어가서는 안되는 '몰입하되, 과몰입하지 않기'를 완벽하게 숙지했던 시간이었습니다.
N호기를 경험한 것과 같은 레버리지를 이번 강의를 통해서 얻어갈 수 있고, 그 무엇보다 1호기를 하고 나서 듣는 복기담에서는 공감과 투자자로서의 해결자세를 배울 수 있었음에 게리롱 튜터님에게 감사합니다!
BM
-분임정리, 단지분석 시 '좋아할거다/애매하다/안 좋아할다' 나의 생각과 그 뒷받침되는 이유를 정리하는 방식으로 해보기 (ONE THING)
-임장할떄에 핸드폰은 길을 잘 가고 있나 목적으로만 보고, 핸드폰 보다는 분위기, 지리를 더 잘 익히도록 하기
-임보에서 전체를 보는 것이 부족한것 같음. 크게 볼수있는 것으로 늘려야겠다. (학군 등,,
-단임 시에 바뀔수 없는 상품성에 대한 것들도 입지 만큼 주의기울이기
( 동간거리, 단지경사, 쾌적도, 주변유해시설없는지, 주차여견, 단지 분위기(거주민들))
댓글
같은 강의를 들었는데 무밍이님 후기를 보면서 경험해보고 강의를 들으면 흡수력이 다르겠구나를 느끼네요.. 더 완벽한 투자를 해내실 것 같아요..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