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이번 강의로 처음 뵌 권유디님의 강의라 2주차 강의가 또 기대가 되었는데요.
내마기 때 자모님 통해서 들었던 서울 내 급지 나누기보다 더 깊이 들어가더라구요.
그리고 각 구에 따라서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어떤 입지가 다른 것보다 더 중요하게 보아야 하는 것인지 꼼꼼하게 알려 주셨습니다.
1~2군은 이해가 아니라 공감의 영역이고 인문학이라고 말씀 주셨는데요.
처음 들었을 때는 정말 혼란스러웠지만ㅠㅠ 말씀해 주신 대로 우선 받아들이려고 복습하며 정리해 보았습니다.
곱씹어 보니 조금은 부자들의 생각을 알 것 같더라구요.
3군부터는 익숙한 선택이라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4군의 강서와 성북은 이미 강남이랑 멀어서 교통보다는 환경이라 말씀해 주셨을 때 띠용 했습니다.. 마냥 역세권이 중요한 게 아니구나 알게 되었죠!
확실히 이미 알고 있는 동네는 조금 더 반짝반짝하면서 듣게 되는데 가보지 못한 곳은 정말 그런가? 궁금해지더라구요.
서울에 살면서도 가보지 못했던 각 구의 특징을 집에 편안히 앉아서 세세하게 알게 된 것에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덕분에 남편이랑 같이 어제는 3군의 강동구를 다녀왔는데요.
실제로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진짜 분위기가 이렇구나 하면서 직접 느껴 보니까 더 강의 내용이 잘 기억에 남더라구요.
앞으로 모든 구를 하나하나 차근차근 가보자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계약에 대한 디테일한 투두리스트 체크나 특약사항 내용 등 하나하나 정리해서 공유해주신 부분도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거주보유분리의 계약 진행 순서가 궁금했는데 해소되었어요.
그리고 거주보유분리와 투자의 성격이 어떻게 다른지도 알겠더라구요.
거주보유분리는 내가 5년~10년 후에 들어가서 평생 살 곳을 고른다는 개념이라 내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것인데, 투자란 선택할 수 있는 곳 중에 1등을 뽑는다는 점.
다음 강의까지도 계속 들으면서 전세 만기까지 남은 시간 동안 충분히 배우고 알아가고 고민하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열심히'보다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이 월부라는 환경 안에 계속 저희 부부를 넣어 보려구요 !
권유디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달공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