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원씽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102조 코구마구]

  • 24.05.19

새롭게 깨달은 점

  1. 중요한 일에 파고들고, 균형을 유지하기 보다는 극단으로 가야한다는 것. 현재 원씽에 집중하고 있다면 그 외적인 것은 거절할 수 있어야 하고, 수많은 체크리스트를 제거하는데 집착하지 말아야 한다.
  2. 멀티태스킹의 함정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멀티태스킹은 능력이 아니다. 한번에 여러일을 하게되면 당연히 집중력이 흩어지는게 맞고, 효율성 또한 떨어진다. 그리고 멀티태스킹함에 따라 집중력이 흐려지면 결국 모든일이 엉망이 될 수 있다. 현재의 나에게 가장 중요한 한 가지. 그것에만 전념할 필요가 있다.
  3. 자기관리보다는 강력한 습관에 집중해야 한다. 한 번에 여러개의 습관을 만들려고 하지말고 가장 중요한 한가지 습관을 들이기 위해 집중해야한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살아오면서 늘 들어왔던 말이다. 뭔가가 잘 안되면 늘 나의 의지가 부족하다는 탓을 들어왔고, 나 또한 그렇게 생각했다. 나는 왜 의지가 약한 건지 남들만큼 해내지 못하는 건지 자기 비하로까지 연결되었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의지력이 한정된 자원이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정해 중요한 순서대로 의지력을 소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건강을 챙기면서 의지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의지력이 가장 강한 순간

(보통 오전 시간대)에 가장 중요한 일을 해야 한다!

나는 늘 빨리 처리할 수 있는 일들을 먼저 쳐내기 위해서 가장 의지력이 강한 순간에 하찮은 일을 처리해왔던 것 같다. 이제부터는 해야 할 모든 일에 우선순위를 매기고 오래 걸리더라도 가장 중요한 일부터 집중해 처리해 보려고 한다.


댓글


코구마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