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중 3삼오오 모여 7ㅏ치있는 집 4는 안목키울 우ㄹ1조 희망자] 도미노를 세우면서 팽이치기

  • 24.05.19


열중 2강 복기를 위해 후기를 써보아요.


게리롱님 수업을 처음들었는데, 정말 비유의 최강달인이시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월간게리롱을 한달도 빠짐없이 하셨다는 말씀에 적잖이 충격을받았고, 월부에 입성한지 9개월동안 제대로 된 임보를 쓴것이 없다는것이 뼈아팠어요.


본격적인 강의에 들어가서는 그동안 저환수원리 투자를 할때 기본원리라고 배웠고, 정말 중요한 투자원칙이라고 알고있었는데, 제가 그동안 피상적으로만 알고있었지 저환수원리의 본질은 전혀 모르고있었더라고요.


진정한 저평가는 가치있는것중에서 찾는다는것, 환금성은 지금 당장이 아니라 내가 팔고싶을때에도 다른 사람들이 좋아할지 생각해야 한다는것, 수익률 자체에 매몰되지말고 조금 더 돈을주더라도 충분한 수익을 얻을수있는 물건을 찾아야한다는것, 무조건 전세가율이 높다고 원금보전을 보장하는것은 아니라는것, 리스크는 미리알고 대비할수있다면 막연하게 피하지않아도 된다는것


이제야 저환수원리의 진짜 의미를 알게된것만으로 속시원한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원씽책과 연결해서 설명해주시는 부분도 너무 좋았습니다. 2번째 읽는대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었는데 웨이크보드에 빗대어 설명해주시니 정말 쏙쏙 이해가 되더라고요.



주말부부로 주중에는 온전히 아이들을 책임져야하는 제가, 직장을 다니면서, 학교를 다니면서, 살림을 하면서, 투자공부까지하는것이 정말 지쳐가던 요즘이었습니다.


직장에서도 전보다 덜 인정받는것 같고, 아이들과 남편도 지쳐가는것 같고, 학교는 가방만 들고 왔다갔다하는것 같고, 몸은 지쳐서 여기저기 아프고, 투자공부에 대한 열정도 조금 사그라든것같아 여러가지로 힘들던때에


직장인이 투자를 병행하는것은

도미노 쌓으면서 팽이돌리기라는 게리롱님의 말씀


정말 공감이 가고, 제 마음에 크게 울림을 주는, 또 한편으로 위로가 되는 말씀이었어요.


아. 내가 잘 안되는건 어쩌면 당연한 거였구나, 모두다 잘할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되, 도미노를 하나하나 꾸준히 쌓으면서도 항상 내 소중한 팽이들이 잘 돌아가고 있는지 수시로 살피고, 나를 필요로 할때 힘껏 내 몫을 다해야겠구나 생각했어요.


게리롱님 깨달음을 주셔서, 감사학니다.


균형을 잡으면서도 발전할수있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콤파스
24. 05. 23. 02:30

희망자님, 포기하지 마시고 단하나에 집중하실수 있는 힘과 여유를 찾기를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