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4주차 강의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1기 27조 불암산도령]


4주차 강의는 유진아빠님의 강의 였다. 카페에서 유진아빠님의 글을 몇 번 읽었던 것 같았는데, 이렇게 월부에 계속 있다보니 한분 한분의 강의를 듣게 되는 것도 재미난 일인 것 같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중급반 핵심정리를 유진아빠님의 관점으로 요약을 해주셨다.

방랑미쉘님, 양파링님, 너바나님의 인사이트를 본인만의 느낌과 관점으로 해석을 해주셨는데, 강의에서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다시 짚어주고 추가해 주셔서 유익한 강의였다.

 

1. “키워드를 끄집어내서 나만의 방식으로 요약하여 적용하라.”를 통해 방대한 투자방식에서 좀 더 효과적으로 기억하고 활용할 수 있게 투자공부시 항상 “키워드”를 떠올리자.

2. “고수는 얼마를 버느냐보다 리스크가 얼마나 되는지에 관심을 더 둔다”라는 말씀을 듣고 투자활동에 있어 리스크 관리가 얼마나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다.

3. “투자는 수익보다 수익률이다.”라는 말씀이 많이 와 닿았다. 월부에서 어마어마한 수익률 결과를 보여주고 강조함에도 어느새 수익에 솔깃하게 되는 나 자신을 발견한다. 수익률에 대한 의미를 또다시 간과하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4. 분위기임장 기법에 대해 강의를 통해 알고는 있었는데, 분위기임장의 정확한 목적에 대하여 정확히 나만의 기준이 없었던 것 같았다. “분위기 임장의 목적은 생활권을 파악하는 것이다.”라는 내용을 듣고 “아, 이거다. 내가 본질을 놓치고 기법에 몰두해 너무 세세하게 본다는 생각에 부담을 가졌었구나.”란 생각을 하게 되었고, 좀 더 분위기 임장을 홀가분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5. 세대당 인구수 현황의 의미와 활용가치에 대하여 추가로 알게 되었으며, 월부에서 권하는 수도권/지방 투자 기준으로 나중에 투자를 해야겠다는 고정관념이 있었는데, 유진아빠님의 투자기준에 부합하지 않더라도 약간 융통성있게 투자금을 활용하면 좀 더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사례설명은 좀 더 나의 투자 마인드를 넓게 해주었다.

6. 마지막으로, 수업 내용을 다 소화하지 못하였더라도 환경에서 성장이 지속 될 수 있음을 월부인들의 사례를 통해 강조 하시는게 인상 깊었다. 나 또한, 강의 내용을 정리하고, 복습하고, 가족과의 시간도 가지고 싶은 마음에 다음에 강의를 들어야지 라는 생각을 매번 했었기에 더욱더 그 말씀이 뇌리에 깊숙이 남았다. 나의 의지는 약하기에 다시 한번 환경안에 나를 두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된 수업 이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