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천진난반/열기 65 다같2 부자될 8자 릿꼬] 4주차 강의 후기_투자의 본질부터 액션플랜까지

  • 23.09.26

안녕하세요.

릿꼬입니다.


4주차 강의 후기 올립니다.

긴 시간 동안 양질의 강의 진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 할 수 없는 것


시장이 어쩌고 저쩌고..

떨어질꺼다 오를꺼다 이게 중요한 게 아니라는 것을 다시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상승장이건 하락장이건 투자는 지속적으로 이어나가야 하는 것이고

1년에 1채.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가치있는 물건들을 사서 모으는 것이라는 것을


내 수준에서 할 수 없는 시장 전망을 하면서 나아갈 시간에 할 일들을 채워나가고 또 해나가는 것

이게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던 것 같습니다.꾸준히 인풋을 넣어가며 할 일들을 해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게 막 학교 안하더라도 자실이건 강의건 함께 병행하면서 해나가는 일들이

내가 정신없이 나에게 할 일들을 줘야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요.


그래야 딴 생각 안하고, 그날 해야할 일들을 하나씩 부러뜨리며 해나가는 것 같습니다.

다른 게 중요한 게 아니라는 것을,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금 일깨워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바나님:)


#투자 활동 상세


맨 처음에 열반기초를 들을 때 저한테는 너무 먼 얘기들이었습니다.

이해도 잘 안됐습니다. 전화임장을 왜 해야하는 지도 잘 몰랐고.. 무지 투성이였습니다.


지금 해나가는 것들을 보면서 너바나님이 이전에 다 설명해주셨다는 것을 많이 느꼈는데요.

환경 안에 없었으면 제가 이것들을 해나갔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놓치고 있는 건 없는 지 투자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꼼꼼히 체크하면서 나아가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도 행복해질 수 있을까


일전에 중급반 과제였던 것 같은데 행복 10계명 과제를 했을 때 내가 행복한 건

가족들이랑 일요일에 모여서 티비 보면서 저녁 먹고, 동생이랑 어릴 때처럼 밤새 게임하고 친구들 만나고 이런거였습니다.

제 행복에 들어가는 돈은 회당 웬만해서 10만원을 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월부에 오지 않았다면, 이런 생각은 하지 못했을 겁니다.

행복에는 많은 돈이 필요하다 생각했을 것이고, 그를 위해 목표 없이 허상만 쫓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생각하면, 월부 오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솔직히 인생이 바뀐 것 같습니다.

지난 2년은 월부였기에, 내가 여기서 투자 공부를 시작했기에

배울 수 있는 것들이 너무너무 많았고 내 삶의 가치관 또한 많이 바뀔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치관이 바뀔 수 있었던 열반기초라는 강의

그 강의를 시작으로 내 환경이 바뀔 수 있었던 2년

모든 시작에 직접뵙지는 못했지만 가이드 해주신 너바나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내년에 재수강하며 또 찾아 뵙겠습니다.


BM

부하 높이며 할 일들을 밀어넣기

성장영역에 대해 고민될 때 선배/튜터/멘토님들께 자문을 구하는 시간을 꼭 가지기 


댓글


릿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