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켈러 제이파파산
3. 읽은 날짜: 2024.05.16~20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단 하나, 원씽, 멀티태스킹, 균형]
P.18 내가 큰 성공을 거뒀을 때에는 단 하나의 일에만 모든 정신을 집중했다. 그러나 성공이 들쭉날쭉했을 때는 나의 집중력도 여러군데에 퍼져 있었던 것이다.
P.59 멀티태스킹이란 허상이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멀티태스킹이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라고 믿고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우리 사회에서 멀티태스킹은 많은 사람들이 반드시 해야만 하는 것, 최대한 자주 해야 하는 것으로 당연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P.75 생각보다 훨씬 적은 자기통제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단 하나다.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P. 102 기적은 항상 극단에서 일어난다.
P. 103 균형이 곧 중도라고 생각한다면 불균형은 곧 중도에서 멀어지는 것을 뜻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중도에서 너무 멀어지면 극단적인 삶을 살고 있는 셈이 된다. 그러나 중도적인 삶을 살 때는 어떤 일에든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가 힘들어진다는 문제가 생긴다. 모든 일에 관심을 쏟으려 하다 보면 그 모든 일에 대한 노력이 부족해지고, 제대로 완수되는 일이 하나도 없게 된다.
제가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중 하나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멀티태스킹이 잘 되어야 한다, 엄청난 자기관리가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균형잡힌 삶에 대한 로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보면서 성공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하지 않고 그냥 그러겠지 하며 어렴풋 넘겨짚었던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괜히 멀티태스킹 잘하면 멋져보이고, 자기관리 철저하고 워라벨이 중요하다 생각했는데.. 왜 책을 여러번 읽어야 하는지 알 수 있었어요 밑줄까지 그어져있는데 다시 또 돌아갔네요..ㅎㅎ 하나에 집중하기!!
[성과는 우연이 아니다.]
P.141 위대한 성과는 우연히 나타나지 않는다. 성과는 우리가 내리는 선택과 우리가 취하는 행동에서 나올 뿐이다. 초점탐색 질문은 성공에 반드시 필요한 일, 즉 의사결정을 하게 만듦으로써 선택과 행동에서 모두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낸다. 일반적인 의사결정이 아닌 최고의 의사결정을 말이다.
P.164 당신이 찾아낸 해답은 지금껏 그 누구도 시도한 적 없는 독창적인 무엇이 될 것이기 때문에 그것을 실행에 옮기려면 여러 가지 면에서 스스로를 재창조해야한다. 새로운 해답은 언제나 새로운 행동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스스로에게 변화가 일어난다고 해도 놀라지마라. 멈추지도 마라.
선택과 행동에서 모두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는건 우리가 취하는 행동과 선택에서 나온다는 말이 많이 와닿았습니다. 부동산도 똑같은 것 같아요. 월부 전에 했던 0호기가 나름의 경험을 주었는데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면 이런 작은 경험과 성과가 있었을까? 싶더라구요. 1호기를 찾는 성과를 내기 위해 손과 발이 바쁘게 움직여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시간확보, .]
P.202 대부분의 사람들은 늘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중요한 시간을 미리 정해두면 절대로 부족하지 않다. '시간 확보'는 시간을 일의 중심에 두는 매우 결과지향적인 방식이다. 해야 할 일은 반드시 끝나도록 만드는 방법이기도 하다.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은 이렇게 말했다. "지금 주어진 일에 모든 생각을 집중하라. 햇빛은 초점을 맞출 때까지 절대로 종이를 태우지 못한다."
P.209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계'에 나온 시간을 바탕으로 일한다고 지적한다. "퇴근 시간이네, 그럼 내일 봐." 같은 식으로 말이다. 하지만 어떤 이들은 '중요한 업무'에 따라 일하며 "내 일은 내가 긑낼 때 끝나"라고 말한다. 한 번 생각해보자. 목장에서 일하는 사람은 특정 시각이 되었따고 퇴근하지 않는다. 젖소의 젖을 다 짠 다음에야 집으로 돌아간다. 중요한 결과가 달린 경우라면 어떤 직업, 어떤 직급도 마찬가지다. 생산적인 사람들은 업무에 걸리는 시간에 따라 일한다. 그들은 자신이 해야 할 단 하나의 일을 완수할 때까지 일을 중단하지 않는다.
예전 열중때 이 책을 처음 읽으면서 우선순위에 운동수행능력..을 적어둔걸 봤습니다. 그땐 왜그랬을까요 ㅎㅎ 부끄럽네요
시간을 바탕으로 일하는게 아니라, 중요한 일을 마칠 시간을 확보하는 것..! 항상 이제 퇴근시간이네 회의시간이네, 출근 시간이네, 점심시간이네 하며 시간에만 초점을 맞췄는데, 일에 포커스를 맞춰서 해야겠다 생각했어요.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요즘 회사에서 생산성이 많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을 재독하면서 잊고 있던 이유를 찾았습니다. 밑줄긋기 놀이가 아닌 정말 중요한 업무들 위주로 일을 해야겠다 생각했어요.
앞서나간 선배님들의 1호기부터 N호기까지, 그 집을 사는 행위 아래에 수많은 임장, 임보, 독서, 강의, 갈등 등이 있었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고, 최근 주어진 급한 업무들을 어느정도 마무리 했으니, 다시 투자활동에 집중해서 성과를 향한 선택과 행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최근 회사에서 중요한일이 아닌 것에 집중하며 중요하고 어려운 일을 미루고 있었어요 뭔갈 하려고 하면 전화오고 누군가 물어보고 누군가 부르고.. 그 핑계를 대면서 기한이 늦어지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게 정말 중요한 일인지 우선순위를 정하고 완료할 시간을 확보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기적은 항상 극단에서 일어난다.
균형이 곧 중도라고 생각한다면 불균형은 곧 중도에서 멀어지는 것을 뜻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중도에서 너무 멀어지면 극단적인 삶을 살고 있는 셈이 된다. 그러나 중도적인 삶을 살 때는 어떤 일에든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가 힘들어진다는 문제가 생긴다. 모든 일에 관심을 쏟으려 하다 보면 그 모든 일에 대한 노력이 부족해지고, 제대로 완수되는 일이 하나도 없게 된다.
그저 상황의 희생자가 되지만 마라. "도저히 할 수 없어."라는 제단 위에 자신의 시간을 제물로 바치지 마라.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자기에게 제약이 있다고 믿으면 제약이 생긴다." 이것만은 절대 양보해선 안 된다. 곰곰히 생각하여 길을 찾아내라. 반드시 그래야 한다.
댓글
시간에 초점을 두는 저도 여기 있습니다 ㅠ.ㅠ 오늘도 퇴근하며 앗~! 퇴근할 시간이네 오늘 남은 일은 내일의 나에게 미루겠습니다~ 라고 얘기하며 퇴근했는데 반성해봅니다 ㅠ.ㅠ 시간확보를 하는 직딩님이 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해야하는데.. 좋은 방법 있음 알려주세요 ^^ 책에 적힌 방법 회의실로 간다거나 가림막 설치는 도저히 불가능.... ㅠ.ㅠ
예전 열중때는 운동이 원씽.. 이셨나요..? ㅎㅎㅎㅎ 읽다가 미소가 나왔습니다 성과는 우연이 아니다.. 맞네요 우리의 선택과 행동을 통해서 만들어진다! 정리해주신 독서후기에서 또 하나 복기하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