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이번 수업의 가장 큰 특징이자 소득은 이미 알고 있던 혹은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두 가지 개념의 재정립인 것 같습니다. 그동안 월부에서 들었던 모든 수업에서 저환수원리에 대해 배웠고 일반적인 월부의 4주 프로세스는 수차례 따라해보기도 했습니다. 물론 임보와 임장은 여전히 갈 길이 먼 수준이지만 저환수원리는 이제 좀 알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수업을 들으며 그런 생각이 여지없이 깨졌습니다. 추측컨데 직접 투자를 하며 경험을 어느 정도 쌓기 전까지는 저환수원리를 제대로 체득하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늘 배우는 원칙과 기술적인 이론의 궁극적인 목적이 무엇인지, 그 안에 숨어있는 본질은 무엇인지 하나씩 자세하게 짚어주신 강의였습니다. 한편으론 핵심을 친절하게 알려주시면서 동시에 스스로 생각하고 고민할 부분도 함께 던져주신 것 같습니다. 더 나은 임장과 임보 그리고 투자를 위해서는 본질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탐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주에 걸친 손품과 발품에 대한 내용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임장을 나가고 임보를 작성할 때면 항상 어려움을 느끼고 명확하지 않은 지점들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그런 점들 중 상당 부분이 많이 명확해진 듯 싶습니다. 다음 달 임장과 임보 작성을 통해 이번 수업에서 배운 원리와 원칙을 잘 적용해보려 합니다.
강의 후반부에 소개해주신 1호기 투자 사례를 통해 무엇이 부족했고 어떤 실수를 하셨는지 있는 그대로 보여주신 부분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동안 들었던 수업들에서는 실제 투자의 단편적인 내용만 알려준다던가 혹은 비교적 성공적인 투자 사례를 보여주었습니다. 반면 이번에는 그동안 접했던 사례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공적인 투자라고 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 사례를 통해 초보 투자자가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어떤 것인지 구체적이고 실감나게 알려주셨습니다. 쉽지 않았을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본인의 1호기 사례를 통해 초보 투자자가 조심하고 명심해야 하는 내용들을 알려주신 게리롱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팀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