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3십억 5소가조 포챠코]

  • 23.09.26


첫 강의 후기를 작성하며 어버버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지났다니 참 신기하네요.

역시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구나 싶네요.


사실 3주차를 딱 들어서는 순간부터 지치더라구요… 강의에서 너바나님께서 벌써 지쳤나…? 라는 우스갯 소리를 하셨는데,,,

네… 제가 바로 그 지친 사람이었어요

평일에 일 끝나면 바로 침대 다이빙하던 사람인지라 습관이 어디 안가더라구요

그렇게 강의 듣기를 미루다 결국 마감이 코앞이 되어서야 새벽 3시까지 잠도 안자고 강의를 들었습니다.(그래도 해냈다고 나름 뿌듯함)


그럼에도 4주동안 꾸준하게 강의를 들으며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는 말을 아주 뼛속까지 꺠달았어요.

이제서야 습관이 형성되어감을 느낍니다.

-> 이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실준반도 신청했는데 걱정도 기대도 많이 되네요. 하지만 또 해내리라 믿습니다 ㅋㅋ


1-3주차 강의에서는 숲이었다면 이번 4주차 강의는 나무 그 자체

완전 실전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팁들을 알려주셨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있으면 쉬울 것 같다는 기분이 듭니다. 동시에 ‘누군가 하는 일이 쉬워보인다면 그 사람이 잘하기 때문이다.’라는 말이 떠올라서 다시금 반성하고 강의에 집중했습니다.

행동을 해봐야만 알 수 있는 꿀팁들을 알려주셔서 감사했고, 이렇게 커리큘럼대로 따라가며 투자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졌다는 사실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너바나님께서 책을 출판하실때 ‘너무 다 알려줘서 모두가 부자가 되면 어떡하지?’ 였다가 ‘알려줘도 안하는구나’ 싶었다고 하셨는데, 저는 하는 사람에 속하고 싶어요. 더 잘 해내고 싶습니다.

4주동안의 강의 내용으로 앞으로 나갈 한단계를 더 밟았다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해보려구요.

이번에 함께 공부하였던 열기반 65기 모든 분들이 변함없이 월부에서 함께하며 좋은 동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열심히 조모임에 함께였던 35조 조원분들 너무 감사했고, 쭉- 함께 배워 나중엔 멋진 투자자로 성장합시다~


좋은 강의 해주신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댓글


포챠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