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유디 튜터님 감사합니다

  • 24.05.23

최근 전세 빼기로 하루하루 기분이 오르락내리락,

지방기초반을 수강하면서도 강의, 임보, 회사 어디에도 제대로 집중하기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었는데요

이번 임장지와 관련된 3주차 강의라 힘을 내어 평소보다 일찍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듣기 전날 전세 관련 고민을 하고, 가격을 내리고, 똑같이 트래킹하며 확인을 하고, 부사님들께 용기내 통화버튼을 누르고, 힘이 빠져 회사 팀 회식에 '필수는 아니니까 저는 빠져도 될까요?'라고 말을 하고 집에 돌아오는 내내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여전히 힘이 없는 하루,

퇴근하고 꾸역꾸역 강의를 듣는데

사실 특강과도 같은 꼼꼼한 임장지 관련 설명들이 잘 귀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유디님이 해주신 말씀

"여러분들이 투자를 '잘' 하는 게 아니라 '오래' 하는 방향으로 했으면 좋겠어요.

이 점을 찍는 게 투자가 아니고요,

이 과정을 즐겁고 슬기롭게 보내는 게 투자에요.

제가 회사에서도 그렇고 배우자와도 그렇고 관계가 안 좋았기 때문에 드리는 말씀이에요.

여러분은 이런 시행착오를 겪지 않았으면 좋겠어서요.

여러분들 진짜 오래 하는 게 더 중요해요."



이번 달은 후기나 임보에 크게 신경쓰지 못한

불성실한 수강생이었는데

튜터님들이 후기는 꼭 보신다는 게 생각이 나서 이렇게 올려보아요.

보통 강의 제일 마지막에 해주는 조언을 갑작스레 1강에서부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에 해주셨다면 또 기운 없는 하루에 나중에서야 이 이야기를 들었을지도 모르는데

1강에서부터 해주신 말씀 덕분에 오늘의 저에게 정말 큰 힘이 되었어요.


1월에 지투19기 강의에서 튜터님이 비슷한 말을 해주신 게 기억이 나는데

튜터님의 경험이 담긴 진심 어린 조언이

모니터를 뚫고 느껴지는 거 같아

그 부분을 반복해 듣고 가만히 곱씹으며 튜터님 말을 받아 적었습니다.


지역 관련 인사이트보다 더 소중한 조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튜터님 말씀 소중히 되새기며 지기 마지막까지 힘내보겠습니다

유디 튜터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댓글


자유로운박새
24. 05. 24. 00:15

달리님 저도 오늘 지점장님의 회식권유를 16번째 거절하고 집으로 돌아오면서 다소 무거운 마음으로 퇴근했는데요,, 유디님 강의에서 정확히 그 부분이 너무너무 와닿고 감사하고 좋았습니다. 우리는 각자의 삶의 무게를 짊어지고 투자를 병행하는 선택을 하면서 이 자리에 모여있는데 때로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 유리공을 깨트리는 선택을 하기도 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권유디님 강의를 통해서 앞으로 어떤 기준을 가지고 매 순간의 선택을 해야하는지 판단할 수 있는 엄청난 기준이 하나 생겨서 저 또한 기쁩니다!!!!!! 달리님 전세 빼기 마음다해 응원합니다. 달리님이 이 길 위에서 쌓아온 발걸음을 응원합니다. 잘 될거에요. 절대로 잔금치는 상황이 오지 않으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그런 상황이 올까 걱정되셔서 잔금리스크 대비가 필요하시면 제가 대출가능여부 확인 어떤 방법으로라도 도와드릴게요!!!!!!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