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지방투자기초 19기 8조 "8도유랑단 지기수비대" 내가바로월부입니다.
3주차 유디님 강의는 저한테는 너무 재밌고 와닿는 강의였습니다.
일단 잘은 모르지만 저랑 비슷한 나이대로 보이셨고, 육아를 하고 계신 점에서 확! 공감대를 느꼈습니다 ㅎㅎ
그리고 처음부터 말씀하시는 주옥 같은 말씀들...
많은 지방 광역시들이, 많이 싸지긴 했지만 공급으로 인해 전세가도 많이 떨어진 상태라 투자금이 많이 들죠.
'지방 투자 소액으로 할 수 있다고 했는데, 막상 보니 어렵네...'
라고 생각했던 제 마음을 투명하게 읽으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소개해주시는 C지역!!
지투기를 들으면서 사실 저는 많은 고민이 생겼었거든요.
투자금은 한정되어 있는데, 서울/수도권은 투자금이 많이 들고, 그래서 봤던 지방도 만만치 않고..ㅠㅠ
그리고 3주택자부터 취득세율이 급격히 높아지는 것도 저한테는 고민이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유디 튜터님께서 소개해주신 C지역은 "이런 선택지도 있어~~"라고
저에게 희망이 되어주는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강의를 보면서, "아, 여기 기회가 많겠구나. 시기적으로도 지금 굉장히 좋구나"라고 감탄했습니다.
강의 내용 중 주요하게 와닿았던 부분은 투자 정리 및 우선순위 였습니다!
입지 좋은 신축 > 입지 좋은 구축 > 입지 덜 좋은 신축 > 입지 덜 좋은 구축(은 투자X!!!)
그리고 입지 좋은 구축의 경우는 a동, b동, c동만 보라고 말씀해주신 것까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우선 순위는 다른 광역시에서도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제일 저한테 와닿았던 부분은 마지막 말씀이었습니다.
오래하는 것(지속성)이 가장 우선한 가치이다. 고통의 시간은 짧지 않다. 성장은 계단식이다.
그리고 이것을 위해 조모임을 하고 목실감을 해라. 독서를 해라.
이런 말씀들이 사실은 월부를 시작하고 많이 들어왔던 얘기였어요.
그런데 평소랑은 다르게 이번에는 저한테 아주 많이 와닿고 위로도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요며칠 회사가 굉장히 바빴었는데, 그 때문에 월부 활동을 잘 못하고 그래서 힘들었었나봅니다^^;;
아마 다음주까지 회사에서 계속 바쁠 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마음 다잡고, 평소보다는 좀 느리더라도, 꾸준히 한걸음 한걸음 월부 활동, 투자 활동 하려고 합니다!
좋은 가르침 주신 권유디 튜터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요즘 회사일이 바쁘셨군요 월부님!! 그래도 꾸준히 목실감 인증하시고, 단톡방에 댓글 올려주셔서 잘 보고있습니다~! 이번 한주도 같이 파이팅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