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기 19기 8리 1호기 투자하조 칼리니코스] 3주차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칼리니코스입니다.


이번 3주차 강의는 C지역에 대하여 권유디님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C지역에 대한 분석과 투자 방법 그리고 마인드 등에 대해서 멘토님의 실전 노하우들을 끊임없이

퍼부어주셨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부분은 개인적으로 권유디님이 말씀하신 오래 살아남는 투자자입니다.


투자를 너무 잘하고자 하는 투자자가 되면 빨리 지치고 주변 관계를 망쳐 진정한 나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주변을 망쳐가면서까지 투자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방향임을 설명하여 주셨습니다.


오히려 오래 살아남는 투자자가 된다면 위기 상황에서 유연하고 담대하게 대처할 수 있으며 주변과의 관계도 망치지 않으므로 진정한 나로 살아갈 수 있다고 하십니다.


이 부분이 인상에 남는 이유는 어느 덧 개인적으로 1년 넘게 월부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 생활을 하면서 함께 했던 사람들이 문득 생각났습니다. 함께 했지만 사라진 사람, 지금도 묵묵히 하고 있는 사람, 하루하루 더 치열하게 열심히 하는 사람 등 여러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인생에 정답이 없듯이 각자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삶을 살아가며 모두 각자의 방향대로 살고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 현재 저의 경우를 돌아보면 나름 월부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때로는 더욱 발전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러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일단은 그래도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 생활이 운동이랑 비슷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처음 모르는 운동을 접할 때는 낯설고 어느 덧 익숙해지면 무게도 더 치고 싶어지고 그러다 다쳤을 때 위기가 찾아옵니다. 그전만큼의 기량이 다시 발휘되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슬럼프에 빠지기도 하고.


하지만 재활을 잘하고 꾸준히 이어나가기만 하면 그래도 어쨌든 운동을 하는 사람입니다.

투자생활도 마찬가지로 중간에 슬럼프가 찾아오고 위기 상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 환경을 벗어나지 않는다면

어쨌든 투자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래 이어나가기 위해 권유디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아래 사항들을 잊지 말고 실행해나가나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1.최소 2년은 힘겨움이 있을 것이라는 것

2.책읽기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하는 것

3.성과가 나오기 시작할 때 절대 자만하지 말 것

4.내가 어떻게 하는 것이 투자를 오래할 수 있는 길인지 고민할 것

5.현재의 나에 대한 감사함과 행복함에 주목할 것.


오래 살아남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키호랑희user-level-chip
24. 05. 26. 19:42

화이팅입니다 칼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