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저는 이쁜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막내 입시가 끝나고 조금 한가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중에, 출,퇴근시 듣는 오디오클립 월부가 가슴에 더 팍팍~~ 와 닿았어요.
'이 나이에 내가 할 수 있을까? 그냥 회사만 열심히 다니면 되는 걸까?' 이제 막내도 대학에 가고 사실 시간이 부족한 상황은 아니었기에, 과감히 강의를 시작하였어요.
시작할 때의 뿜뿜은 금방 사라지고, 시간 맞추어 강의에 과제까지.... 갑자기 생기는 집안일 ㅠㅠ
쉬운것이 아니라는 것을 몸으로 느끼고 있을때마다, 조장님과 조원님들이 넣어주는 격려로 4주차 강의를 다 듣고 후기를 적습니다.
투자를 하기 좋을 상황은 절대 오지 않는다.
그리고, 부자가 되는 일은 정말 힘들다.
하지만, 가난을 벗어나는 일은 더 힘들다.
사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풍족하지 않은 집에서 태어나, 지금의 상황이 만족스럽고 행복하게 느껴질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은 너무 힘들고 고될 것이라는 것을 알기에....
제가 지금까지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최선을 다한 것처럼, 월부생활도 아이들을 위한 마음으로 지켜가고자 합니다. 아이들과 그리고 우리 가족, 제일 중요한 나를 위해서~~
다음 강의가 쉽지 않으리라는 것을 이미 예감하고 있습니다.
싸게 사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리스크 관리를 통하여 오를 때까지 때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실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또 한발자국씩 묵묵히 해볼 것입니다.
힘들어도 몸이 마음처럼 따라오지 않아도...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다.
웃어서 행복해지는 것이다.
웃을것입니다. 나에게 올 행복을 기다리며 웃다보면 분명 해피한 날이 오겠죠?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이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