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 1가구2주택자 입니다.첫번째 아파트는 분양권으로 투자해서 지금 실거주 중이고‥두번째 아파트는 갭투자로 구입했습니다. 그 당시 초보 투자자라 모르고 첫번째 아파트 구입했고‥1년안에 두번째 아파트를 구입했습니다‥ㅎ (1년이내에 두채 이상의 주택을 취득한 경우에는 먼저 매도하는 주택은 비과세 적용이 되지 않음을 알게 됐습니다. ) 지금 첫번째 주택이 더 똘똘한 아파트고 앞으로 매도시 비과세 혜택을 받는게 더 이익이라~~ 그대로 두고 두번째 아파트를 이번 달 5월 초에 비과세 혜택을 받지 못하고 매도 했습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 사항은~~? 앞으로 첫번째 주택에 비과세 적용 받고 상급지로 갈아 타면서 1가구 2주택을 계속 유지하고 싶은 맘이라....이제 다시 두번째 주택을 매수 하려고 공부 중 입니다. 여기서 이번 달에 두번째 아파트를 팔았으니 ★지금금 당장‥ 1년 안에 다른 주택을 매수 한다면‥ ? 이번 처럼 먼저 매도한 주택은 무조건 비과세 혜택 못 받는 경우가 생기는 건 아닌지 알송달송 궁금합니다. 선배님들의 속 시원한 고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신규주택을 취득한 날로부터 기존 주택을 3년안에 매도 해야 비과세 혜택이 있음은 알고 있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뚱냥님 ~ 현상황에서 종전주택은 첫번째 집이 될 것 같습니다 ! 그러므로 종전주택 취득 후 1년이 지나 신규 주택을 취득하는 것이 맞을것 같습니다 ^^ 더 정확한 정보 확인을 위해 전문가 상담 꼭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