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분양 받은 아파트가 있는데 중도금 6회 모두 자납 가능해요.
자납해도 중도금 대출액이 줄어들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1. 예를 들어 2억 잔금(30%)이 남았는데
2억 5천을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인가요?
2. 1번이 맞다면 잔금(2억)과 잔금대출(2억 5천)간의 차이가 있는데 5천은 어떻게 처리가 되는 걸까요?
중도금대출을 잔금대출로 갈아타는 거라고 들었는데, 차액 5천이 따로 입금이 되는 걸까요?
3. 잔금대출 받은 걸로 다른 아파트를 구입하면 안 된다고 알고 있는데 맞나요?
25년 3월에 입주하고, 투자로 25년 가을이나 26년 초에 1호기를 마련하려고 하거든요.
1호기 마련할 때 잔금대출 받은 금액이 걸리나 해서요.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씨앗님 안녕하세요 ~ 자납해도 중도금 대출액이 줄어들지 않고, 차액은 계좌로 들어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번은 해당 은행에 추가주택매수 금지 조항이 있는지 문의해봐야 정확히 알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씨앗님 !
안녕하세요 수분씨앗님 :) 먼저, 아파트 분양받으신 것 정말 축하드립니다! 중도금 대출과 잔금 대출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는 것 같아서 짧게나마 의견 말씀드립니다. 1. 잔금이 2억이 남았어도 이와 관계 없이 LTV만큼 잔금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DSR이나 규제, 비규제 지역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이는 분양받은 지역을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2. 말씀하신 것처럼 중도금 대출은 잔금 대출로 갈아타실 수 있구요. 중도금 대출 이상의 금액은 계좌로 입금됩니다. 3. 이는 기관마다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바로 추가주택을 매수하시는 게 아니라 큰 상관은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대출을 실행하는 기관에 문의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수분씨앗님 남은 일정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