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중급반 3주차 강의 후기 ( 7기 57조 써니하임)

안녕하세요? 써니하임입니다.


이번 3주차는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 자모님 강의였습니다. 우선 갈아타기와 투자의 차이점을 말씀해주시고 이를 구별해가며 개념 설명을 해주셔서 좀 더 이해가 잘 갔던 강의였습니다.

열반기초를 수강할 때 일년에 한채씩 쌓아가면서, 전세 상승분을 투자금으로 레버리지 하는 방향으로 계획하는 비전보드를 만들었을 때, 사실 이렇게 집을 늘리기만 해도 되는 걸까? 라는 의구심이 있었습니다. 지방에서 한채에 5000만원 이상 수익이 나더라도 잘한거라 했는데, 취득세 12%라 넘어가면, 과연 수익으로 얼만큼 남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거든요. 이번 강의에서 자모님이 명쾌하게 말씀해주셔서, 좀 더 방향성이 생긴 것 같습니다. 지금 하락장에서는 채수를 늘리는 것 보다는, 좀 더 가치있는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말씀이 너무도 와닿았고 제가 추구하는 방향과는 맞았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이번 강의를 듣고 고민이 생겼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아파트를 현재 전세를 주고 저는 거주 분리를 하고 있는데, 이 아파트를 팔고 더 좋을 곳으로 보내주는 건 어떨까? 이전에는 그런 고민을 하지 않고 그냥 다른 한채를 투자해야 겠다는 생각만 있었는데, 생각의 변화가 생기더라구요.

이런 결정을 하기 전에, 우선 충분한 앞마당을 만들어 놓고, 그때 다시 고민해보려 합니다.

우선은 앞마당 연말까지 8개~~

월부 첫 투자는 올 12월 ~ 내년1월로 계획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써니하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