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11기 8품팔아 내자산 3조 다가가는 중]2주차 강의후기-들을수록 재미있는 강의

  • 23.08.12


1주차에 A지역을 들을 때만 하더라도 관심에서 벗어나서 그런건지 아니면 몰라서 그런건지 자꾸만 멍해지는 나를 보며 의문점이 들었는데 (내가 듣고 싶은 4주차 D지역이 아니라서 그런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2주차에 B지역을 듣고 있으니 어??어??어?? 왜 그렇지 1주차랑 2주차랑 거의 진행방식은 같고 설명도 한결같이 잘 해주셨는데 내가 듣는 자세가 달라졌나?? 적응이 되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아니면 조금 더 내가 아는 지역이라 친근해서 그런건지... 그렇다고 하기엔 도토리 키재기인데 왜 그럴까?를 생각하다 그냥 강의가 재미있어졌나보다 라는 결론이 들었다. (정신을 차린거겠지..)

거기에 강사님의 조근조근한 목소리가 한 몫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냥 얘기하시는데 왠지 빠져드는 것 같은 ...한글을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 가르치시는 것처럼 천천히 하나씩 알려주시는 강사님의 말에 점점 귀 기울리는 나를 발견했다. ㅋ


여기에서도 크게 3가지로 나눠서 설명해 주셨다. 분석, 임장, 투자결론


◈분석

수업이 처음이 아니라서 내용이 다 비슷할 줄 알았는데 (큰 틀은 비슷하다지만) 숲을 보여주시면서 나무를 하나씩 설명해주시니 (내가 잘 알지 못하지만 이 설명만 듣고도 나 이 지역 좀 안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은 ...).지루함없이 잘 들을 수 있었다. 가치분석을 구별로 특징적으로 설명해주시니 더 잘 기억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나서 가격분석을 들으니 관심도가 올라가는게 왠지 얘기하실 때마다 투자금만 있었다면 당장 가서 투자하고 싶어졌다.


◈임장

강의 때 질문을 하시는데 (뭐 사실 답정너였지만) 그 답이 나올 수 밖에 없게 사진을 너무 잘 찍어놓으셔서 답이 저절로 나왔다. (나도 사진은 많이 찍는데 아직 어색해서 막 찍었더니 쓸게 별로 없었는데 다시금 반성해봤다.) 임장방법이 내가 하고 있는 방법이랑 다르지 않아 다행이었는데 나의 잘못된 행동은 복기를 하지 않는다는거, 정리를 하지 않는다는 거였다. 습관을 길러야겠다. 그리고 투자하는 마음으로 전력을 다해 봐야겠다.


◈투자

너무 좋은 결론이었다. 내가 가지고 있던 의문점이 풀려서 기분이 좋았다. 왜 대표구를 봐야하는지 궁금했었는데 명확한 답을 주셔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보고서를 위해 하지 말고 진짜 투자를 목적으로 해라는 진심어린 충고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강사님이 너무 B지역 설명을 잘 해주셔서 다음 임장지는 B지역으로 하고 싶어졌다. ㅋㅋ


☞ 적용할 점

  1. 타지역으로 가면 볼 시간이 많지 않으니 입지분석을 지금보다 더 구체적으로 잘 작성해야겠다.
  2. 꼭 임장복기와 매물정리를 당일에 해야겠다.
  3. 정신차리고 내가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진심을 다해 잘 둘러보고 다녀야겠다.
  4. 투자를 하려면 많이 아는게 중요하니 공부시간을 조금 더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5. 좋은 조원들과 한달동안 함께 멀리 같이 가야겠다.^^



너무 재미있는 강의였습니다. 부자대님~ 6시간동안 강의하신다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그린이님
23. 08. 12. 10:42

다가가는중님~~저도 다음 임장지는 B지역으로 해야겠다라고 생각했는데, 거기서 만날수도 있겠네요.^^ㅋㅋ 아이들 챙기고 강의에 과제에 회사에 수고 많으십니다. 저는 아이들이 어느 정도 커서 스스로 알아서 하지만 초딩 저학년때까진 아이들이 손이 너무 많이 가서 공부할 생각도 못했네요. 우리 내일 분임 잘해보아요^^

쿠카바라
23. 08. 12. 11:34

강의를 재밌게 그리고 열심히 들으신 티가 후기에서 화~악 느껴집니다. "투자금만 있다면 바로 가서 투자하고 싶어..." 저도저도 ㅋㅋㅋ 부자대디님 강의가 그만큼 와닿고 설득력이 있어서 이겠죠. 주말 임장도 조원들과 함께 재밌게해요. 잘 정리해주신 후기 감사합니다.

힘내자모모
23. 08. 12. 22:18

즐겁게 강의를 들은 느낌이 후기에도 팍팍 느껴지네요~ ㅋㅋㅋㅋ 투자를 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임장에 참여 하면 완전 다른 느낌으로 임장을 하게 된답니다! 우리 열심히 하자구요!! 고생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