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이번 강의를 통해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D지역이 투자자에게 얼마나 매력적인 지역인지 알게 되었다.
지방에서 입지와 연식간의 비교를 통해 어떤 것에 우선 순위를 둬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D지역을 통한 입지 공부
일자리, 학군
D지역은 광역시 중 일자리 입지가 좋은 지역으로 경제력이 뒷받침 되는 도시이다.
경제력이 강할수록 역시 엄청난 학군지가 존재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 수 있었다.
D지역 내 D-1지역 패스할 수도 있을 만한 입지인데 의외로 농어촌전형이라는 복병이 있었다.
역시 입지 분석이 중요하다!
환경
백화점, 마트도 중요하지만 지방에서는 신도시 느낌의 상권인가가 주요 포인트!
환경입지를 보는 포커스는 백화점, 마트의 수가 아니라 거주지 상권 파악에 있다.
대형마트 주변에는 병원, 약국, 생활용품 등 생활에 필요한 상권이 있기 때문이며 투자자에게 이와 같은 거주지 상권 파악은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는 숫자만 세지 말고 상권의 질을 파악하도록 더 노력해야겠다.
택지
신규택지를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아직 감이 없는 단계인데 이번 강의를 통해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던 부분이다.
신규택지가 택지 안에서는 좋아보이지만 입지로는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어떤 기준으로 봐야하는지 어려웠다. 이번 유디님 강의에서 지방에서 택지의 파괴력은 엄청나니 헷갈릴땐 신축 위주, 택지 위주로 봐도 좋다! 고 말씀해 주셔서 내 편견보다는 유디님의 말씀에 더 비중을 두고 생각해봐야겠다.
공급
공급을 분석하는 방법을 새로운 시각에서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단순히 공급 물량 뿐만 아니라 자본주의의 시각에서 분석한다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것 같으면서도 모르고 있었던 부분이다.
공급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고, 이번 강의가 끝나면 공급에 대해서 깊이 공부를 해봐야 할 필요성에 대해 절실히 느꼈다. 공급 자체가 전세가와 직결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전세 평당가 흐름 파악을 반드시 하고, 공급이 많아도 전세가가 오를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고 투자 전략을 세워야겠다.
트레킹
지기, 실준 어떤 강의를 듣더라도 트레킹의 중요성은 늘 강조되는 부분이다.
해서 트레킹이 중요한 것은 알겠는데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권유디님 강의에서 트레킹 하는 방법에 대해 정말 쉽게 가이드를 주시고 실제로 트레킹 하시는 장표를 보여주셔서 너어어어무 도움이 많이 됐다 이번 임장지에 대한 트레킹을 이대로 꼭 해봐야겠다.
-매매가가 싸다면 전세가가 낮아도 트레킹해야함
-지금 기회 있는 단지들보다 앞으로 기회 줄 단지들이 좋은 단지
투자의 핵심은 저평가, 투자금, 리스크
아직 공부 시작 단계인 나도 벌써 저평가에만 매몰되어 있었던 것 같다. 저평가를 찾아내야 한다는 일념으로 공부하고 임장하고 임보쓰고 있었다. 아직 투자한다는 생각을 현실적으로 하기 어렵다는 이유도 있었지만 권유디님 강의를 듣고 나니 투자를 한다!라는 마인드를 장착하고 어느정도 판단이 서는 단계가 오면 투자 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평가에만 너무 매몰되서 투자 기회를 놓치지 말자!
투자는 저평가 1등을 뽑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저평가 되어있고, 투자금이 적게 들고 리스크가 작은 지역을
투 자 하 는 것!
이외에도 오래도록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한다는 유디님의 진심어린 조언도 마음에 새기고
오래도록 망하지 않는 투자자가 될 수 있게 너무 무리하지 말고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야겠다.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레이트버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