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머니레벨 1-10 : 지치지 않을 단기 목표로 구성된 로드맵 획득
기초반-실준반을 수강해서인가?
너바나님이 진행한 3강의 큰 틀은 흡사 기초반을 다시 듣는 기분으로 시작했는데,
디테일은 기초반보다 심도가 있었고, 그간의 강의 수강덕분인지 들으면서 즉시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 훨씬더 풍부하다고 생각되었다.
그 중 가장 인상에 남았던 것은 머니게임의 레벨 10단계의 각 단계별 목표금액과 방향성, 실행과제들이었다.
기초 강의에서 비전보드로 목표 금액을 정했고, 실준반과 열중반 1~2강에서 투자 실행에 대한 방향설정과 디테일을 주로 다루다 보니, 와~ 당장 그냥 하면 되겠다 싶었는데,
거기에 더해 3강에서는 지치지 않고 계속할 수 있는 단계별 quest와 지도를 받은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비전 보드에 적었던 뜬구름 같은 숫자를 저 단계로 나눠서 가면 실현이 되겠구나 싶다.
Q&A 모음 : 지금 당장 내가 해야 할 것은 단 하나에 집중하는 것
조모임이나 놀이터에서 간간히 올라왔던 수강자들의 질문에 대한 현실적인 진짜 답변들이 인상적이었다.
세금과 관련된 정리도 한번에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중급반정도 되다보니 실제 투자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구체적인 내용의 질문과 그에 대한 대답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좋았다. 마지막쯤 어김없이 공부와 멘탈에 대한 내용도 나왔는데, 어머나 내가 한 질문인줄!
하나라도 빠르게 익숙해지도록 방향을 바꿔볼 것. 동시에 잘 하려다간 죽도 밥도 안될 수 있다!
당장 내가 할 일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운게 독서. 임장/임보쓰는 것 보다 독서가 가장 어렵다. 생각보다 집중도 떨어지고, 내용이 머릿속에 안들어와서 은근히 스트레스. 그냥 글자라도 읽어야하나 싶은데, 내용이 안들어오니 흥미가 떨어지는 악순환의 연속이다. 이건 아무래도 훈련이 필요한 일이라지만, 급한 마음에 책도 보고, 임보도 쓰려니 모드 스위칭도 쉽지 않고, 우선순위는 매일 바뀐다. 그래서!
때마침 추천도서 목록도 생겼겠다. 날도 덥겠으니, 독서에 집중해보기로 한다.
올 여름엔 이것 딱 하나 달성해보겠다.
댓글
JA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