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내집마련중급반 8기 37조 궁디구구마] #5월의 내마중을 마무리합니다


안녕하세요 궁디구구마입니다:)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고 초록초록한 새싹들을 보면서 내마중을 시작한지가 엊그제인 것 같은데, 어제로 내마중을 마무리하게 되었네요.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시간은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저는 내마중을 마무리하고 다음 강의인 서투기를 신청하였습니다.

서투기를 하기 전에 한 달 간 내마중을 하며 부족했던 점과 앞으로 해나아가야 할 것들을 정리하기 위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한 층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서투기에 임하고 싶어서요^^)


저에게 이번 내마중은 처음인 것들이 너무 많았고, 인복이 정말 많았던 것 같습니다.

조장이 처음이기에 많이 어설프고, 느려서 답답하셨을만한데도 늘 '잘한다 잘한다'해주시면서 용기를 주신 저희조 조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리고 싶습니다.


다이안1님,머니머신님,별장주인님,빡세남님,수제돈까스님,와바타님,인내님,집바라기님 한 달 동안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늘 최선을 다하시는 조원님들과 함께 하면서 '열정'과 '목적의식'에 대해 깊게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첫 조장을 하면서 다짐했던 점은, 제가 처음 월부에서 힘들었던 것들을 잊지말고, '좀 쉬운방법으로 월부에 녹아들 수 있도록 해보자'이었는데, 생각처럼 쉽지 않더라구요ㅠ

임장을 준비할때에도, 조모임을 준비할때에도, 그 밖에 톡방을 운영할 때에도 '사전준비'는 필수!! 라는 것을 느꼈고, 앞으로는 더 철저하게 준비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애초에 부지런하지 못한 사람이라, 틈만 나면 밍기적댔는데, 많이 배웠던 것 같아요:) 더 부지런해 질 수 있도록 시간을 쪼개서 사용하는 법을 터득해야 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조원분들 뿐만아니라 외적으로 많은 좋은인연들이 있었습니다.

잔쟈니튜터님과 피치튜터님 그리고 각 조장님들과 대화를 통해 많은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또 운이좋게 강사님과의 만남을 통해 '권유디강사님', '빈쓰튜터님'을 뵐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강사님과의 만남 4조 여러분들께도 많은 것들을 배우 수 있었습니다:)




**이번달에 적용할 점은, 독서의 양을 늘리자! (한 달에 책 2권 읽기)!

부지런해지기 위해 미모하기!

목실감/시금부 이틀에 한번이라도 올리기!

수정안은 빨리빨리 공유하기

시세트레킹 도전해보기!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자격을 갖추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