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도시 1호기 투자하기


안녕하세요. 초보 40대 투자자 노이어S 입니다.


월부에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지 1년이 되지 않았지만, 중소도시에 1호기 투자 계약을 했습니다.

지방투자기초반을 수강하였고, 제가 거주하는 중소도시도 지방 투자처로서 충분히 매력적이다 라는 생각을 평소에 가지고 있었습니다.

서울 중심의 수도권 투자 관심도가 높은 이 시기에,

1호기 투자는 지방 투자를 우선적으로 진행하고자,

올해 3월부터 경상권 광역시 임장을 시작하였고, 3, 4월 동안 광역시 두 곳의 임장을 마쳤습니다.

4월은 주말 임장 일정을 빠르게 진행하여, 월말에 시간이 남아

지투기 강의 때 듣고, 예전부터 관심이 있던 중소도시의 임장을 혼자 진행했습니다.

지역 특강도 추가로 수강하면서, 분임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음 주에 단임을 가는데, 날씨가 너무 덥고, 단임 리스트에 있는 단지 많지 않아

탑 다운 방식으로 1, 2, 3 순위 단지와 주변 단지들을 보고, 매임을 예약을 위해 해당 단지 부동산을 방문했습니다.

매임 일정을 잡기 위해 부동산 사장님께 가능 여부를 물어보니,

투자자 매임에 상당히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고, 투자 공부 매임에 집을 보여 주시다 상당히 지쳐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략을 바꿔서 그럼 현재 해당 단지에 투자 가능 매물 리스트를 메모지에 작성해 달라고 부탁 했습니다. 검토해 보고 진짜 투자 할 마음이 생기면, 매임 부탁 드릴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그렇게 1, 2 순위 단지를 지나서, 마땅히 점심 먹을 곳을 찾지 못해, 3순위 단지로 이동을 했습니다.

월부 강의에서 언급된 단지들은 이동 동선에 포함해서 단임을 실시 했습니다. 3순위 단지 임장을 마치고, 주변 부동산을 방문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투자 가능 매물에 문의를 하였고, 이번 부동산 사장님은 저보고 직접 적으라고 하셔서, 그렇게 했습니다.

리스트 작성했는데, 전혀 생각하지도 못한 적은 투자금으로 생활권 순위 중간의 중소도시 투자 가능기준인 신축 브랜드 대단지 34평 아파트에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매임 가능 여부를 문의 후 공실인 동일 평형 타입의 매물을 매임 하였고, 맘에 들어 급매 매물의 전세자 분들의 귀가를 일단 기다려 보자고 계속 부동산에서 대기를 했습니다.

그 사이 와이프에게 전화를 걸어, 투자를 진행할 수 있다고, 기본적인 아파트 매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허락을 받은 후, 예상보다 1시간 정도 일찍 귀가 했다는 전세자의 연락 받고, 매임을 진행했습니다.

너나위님 강의에서 특정 동네에 애들이 친절하다는 얘기를 들었었는데, 매임 시 주민과 엘리베이터를 같이 탔는데, 아이들이 주민들에게 인사를 하는 광경을 보고 투자를 해야 되겠다 결심을 했습니다.

부동산으로 돌아와 최종적으로 점검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다시 점검하고, 계좌를 달라고 해서, 계약금을 송금하고, 계약서 작성일을 정한 후 집으로 귀가를 했습니다.

3일 후가 5/1일 근로자의 날 휴일이라 둘째를 봐야하기에 자차로 같이, 217km 정도 거리가 되는 지역으로 이동했습니다.

매도인께서 조금 늦는다고 해서, 둘째와 단지를 다시 둘러보고, 둘째에게 맘에 드는지 물어봤습니다.

그렇게 1호기 계약 마치고, 둘째와 점심을 먹고, 관광지에 가서 잠깐 둘러보고 귀가 하였습니다.


제가 1호기 투자를 생각보다 빠르게 한 이유를 정리해 보면,

1) 고민은 많았지만 지방 & 서울(수도권) 투자 지역에서 1호기 투자는 지방에 하기로 정하고, 지방 임장 진행

2) 전세 계약 기간이 남아 있는 투자인데, 생각보다 적게 드는 투자금 (2,900만원),

3) 지방 투자에서 투자금에 맞춘 광역시 투자보다 입지 순위가 높고 중소도시 기준에 부합하는 신축브랜드 대단지 투자면 해볼만 하겠다는 생각

4) 지방투자기초반 및 지역 특강 강의에서 언급된 단지

5) 단임 때 우연히 지역 특강을 들은 튜터님을 기차에서 만난 점, 부동산 사장님, 주민, 동네 분위기 등 주관적인 느낌 (앞으로 좀 더 투자자의 자세를 갖도록 노력(개선)해야 하는 부분)

6) 제가 사는 주변 광역시, 중소 도시 가격을 파악하고 있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시간과 경험에 대한 투자입니다.

결국 어디에 투자를 하든 시간과 경험에 대한 투자를 해야 하기에 빠른 결정이 가능한 이 곳에 1호기 투자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체계적으로 투자 경험담이 작성되지 못한 것 같은데,

월부 내에서 커리큘럼 대로 강의를 꾸준히 듣고 있고

좋은 선배 및 동료들을 만나 매달 1개구 임장 하면서, 많이 배우고 있으며,

제가 가진 장점을 투자 실천에 적용하였습니다.

다음 그 다음 투자까지 계속 배우며, 배운 것을 실천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첫 투자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리치재나user-level-chip
24. 06. 22. 21:57

노이어님 1호기 투자 축하드려요!! 휴일에도 투자와 육아를 병행하는 모습 멋지십니다~ 노이어님 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