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 부자가 되기로 결심한 계기
25살, 아빠가 크게 아파 잠시 일을 못하셨을 때가 있었다.
월천씩 들어가는 아빠의 병원비를 보고 과연 내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이 병원비를 감당할 수 있을까란 고민을 자연스럽게 했던 것 같다. 다행히도, 아빠는 병원비와 생활비를 충당할만한 정도의 사업 시스템을 만들어 놓으셨다.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아도 병원에서 직원들과 원격으로 회의를 하시며 업무를 처리하셨고, 이 모습을 보며 나의 인생의 많은 가치관이 바뀌었던 것 같다.
아빠는 사업이 힘들다며 기업에 들어가 편히 일하라고 하셨지만, 막상 취업을 하게 되면서 들어오는 돈을 보니 아찔했다. 그리고 나의 다짐이 더 확실히 굳혀졌다. [ 사업을 하여 얻은 소득으로 에셋파킹을 해야겠다란 다짐. ]
아직은 무엇을 해야 할지 도통 감이 서지 않지만, 나는 사업 시스템과 자본소득을 만들 것이다.
# 명확히 투자의 기준이 세워지다
1강에서 밥잘님이, 2강에서 게리롱님이 그리고 연이어 너바나님의 강의를 연이어 들으며 공통점을 찾아내었다.
각기 다른 경험을 하셨겠지만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투자 원칙(저환수원리)이 있었다.
수도권에 관한 공통 기준
지방과 관련해서
현재는 하락장 (즉 블프 기간), 위의 조건에 맞는 앞마당 만들어보기 (수도권1, 지방1)
너바나님의 묵직한 투자 경험 및 사례를 들으며 괜히 부자가 된 것이 아니구나 싶었다.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아내분의 육아휴직을 반대하셨다는 점
아이가 있음에도 금요일날 퇴근하자마자 목포로 내려가서 월요일 새벽까지 임장하고 바로 출근하셨다는 이야기 등
처절하고도 간절했던 그날의 이야기를 들으며, 수 많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너바나님의 경험을 레버리지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강의를 들었다.
현재 5가지의 단계 중 나는 어떤 단계인가?를 생각해보았을 때
나는 “반짝이는 시기”이다.
현재 역전세 대비를 위해 모아두었던 목돈을 모두 쓰며, 가지고 있는 돈은 없지만
어떻게 종잣돈을 마련해야할지, 열중 강의를 들으며 튜터님들의 경험을 레버리지 하고 있는 시기이다.
나의 SWOT 분석
*내부강점 : 비교적 이른 나이 (28살)에 첫 투자 경험이 있음
*내부약점 : 물건을 보는 안목이 없음 / 투자금 없음 / 쉽게 지침 / 소득이 많지 않고 일정치 않음
*외부기회: 조력자가 있음 / 월부에서 활용할 인적, 지적 자료가 많음
*외부위협: 안산집에 역전세가 낫기 때문에 계속 리스크 관리를 해야함 (가산금리가 덧붙여져 아직까지 금리 비쌈 > 세입자 이자 함께 부담해야 함)
#욕심금지, 조급함 버리기
누군가가 투자했다고 해서 마음 동요되지 말기. 내가 판단했을 때 저평가된 물건이라 확신이 들 때만 투자
그래야 역전세 낫을 때 그래야 버틸 수 있다.
~10채까지는 경험이다.
역전세 리스크 미리 방지 [ 평균 전세가보다 싸게 내놓기, 전세가 인상은 5% 이내로 ]
# 나의 행복 10계명 / 나의 행복버튼은?
10. 푹 자고 일어나기
# 나에게 적용할 점
매월 책 2권 읽기 (월초에 읽고싶은 책 미리 선정 / 블로그에 남겨놓기)
올해 실전반까지 수강하기 (앞마당: 강동구 및 분당/ 지방: 대전 만들기)
내년 5월 안에 2호기 투자 (되도록 수도권으로 들어가기)
2주에 하루는 나만을 위해 그냥 온전히 쉬기
성장하는 헤베! 화이팅이댜
댓글
헤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