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기초반 19기 18조 수안정] 4주차 강의후기

  • 24.06.02

마지막 4주차는 개구쟁이 느낌의 게리롱님이 해주셨습니다.

가장 어렵고 좋은 D지역에 대한 지역분석과 지난 3주동안의 지방투자 전략에 관한 총정리를 함께 해주셨습니다.

 

참! 게리롱님이 4주차 강의에서 그 어려운 D지역을 강의하신다고 들었을 때부터 무척 기다려졌습니다. 게리롱님 이름은 체크리스트를 통해 처음 알게되었는데,

감사하게도 체크리스트에 충실하려 그것들을 찾아헤매며 고통받던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요즘은 상대적으로 편하다는 생각을 ...

 


D지역은 해마다 놀러만 가봤지 임장으로 가본적이 없었는데 강의를 들으며 재밌던 곳이 재미없는 지역으로 막연하게 느껴졌지만, 그런 저 와같은 부린이들을 위해 월부투자자라면 가져야할 시선에 도움이 되라고 먼저봐야할 것들을 알려주시니 무척 감사했습니다.

투자공부는 이렇게 해야한다는 룰을 알려 주듯 이해하기 쉽게 와이파이 전략 4단계로 구분해 주셨고

D지역에 대해 191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 설명해 주시니 재밌는 역사시간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ㄱㅊ에대한 기준정리, ㅇㅅㄱ에대한 기준, ㅇㄷ에 대한 기준까지 정리해주시니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훨씬 높아진것 같습니다. ㄱㅊ은 막연히 무서워 피하려고만 생각했는데 x위상이 ㅈㅅ위 이면서 그안에서 ㅅㅎㄷ가 있으면 괜찮다는 마지노선을 정해주시니 시간이 많지 않은 저와 같은 부린이에겐 마치 필터를 주신 것 같아 감사했습니다.


 

‘꿈은 목적지가 아닌 항해 그자체이다’

 

마지막에 보여주신 정찬성님의 영상을 보고나서 그간 갈아넣고 있는 시간에 비해 너무 미미한 결과물들을 내고 있는건 아닌지 저의 속도가 의심스럽고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잘못된 방향이거나 흉내만 내고 있는건 아닌지 또 의심스럽고 답답할때가 많았지만, 수만가지 생각보다 한번 해보고 경험해 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용기있는 행동인건지 그 자체만으로 잘한거다 스스로를 칭찬해주며 챙겨봅니다.


지금 내가 아무것도 아니더라도 오늘 이것 다음에 뭘 해야 할지 알고 있는 것 자체로 행복하다고 생각하려 합니다. 이렇게 생각 정리와 점검을 한번 더 해보고 갈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준 게리롱님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강의 신청하길 너무 잘했다 생각하며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식객소녀
24. 06. 04. 00:22

한 달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질문을 통해 궁금해 하셨던 문제 해결 하시는 모습을 보고 배웁니다. 저는 왜 이렇게 질문이 생각이 안 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