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임대인보다 임차인으로 산 세월이 더 긴 부린이에게 4강 주제는 일단 "?" 물음표가 더 많았다. 굳이? 왜?
투자자로서 임대인의 포지션이 되면, 특히 월부식 투자에 있어서는 투자금과 직결되는 사항이라 마지막 전세 세팅을 얼마나 탈없이 잘 마무리 하느냐가 매우 중요해 진다는 것이 강의 수강 전 질문에 대한 답이었다.
현재 나는 임대인이기도 한데, 매수할때 이미 세입자였던 임차인과 수년째 계속 연장의 연장을 계속 하고 있는 터라, 월부투자를 공부하면서 전세 세팅에 어려움을 걱정해 본 적은 솔직히 없다.
그래서 앞주차의 강의들 보다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매우(메모할 것이 없을 정도의) 디테일한 자료와 설명으로 구성된 내용이어서 4강만 따로 떼어서 필요할 때 꺼내볼 수 있게 제본을 해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정도면 바이블 아닌가! 특히 전세보증보험관련 내용은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내용!!!)
지금이야 팔짱끼고 들었지만(그렇다고 방만한 태도였던 것은 아니고, 마음이 그랬다는 것), 막상 매수가 된 이후에야 전세 세팅에 대한 현실적 걱정과 함께 이런 저런 마음 쫓김에 시달릴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닐 것이다.
강의를 마치고 나니 단생공 3글자가 저환수원리만큼 각인되었다.
꼭 언젠가 양파링님의 이 세세한 바이블에 고마움을 전할 날이 오길 바란다.
댓글
JA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