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작년 열기반을 시작으로 월부환경에 들어와서 놀라고 강의에 빠져 살면서 지내온지 9개월이 벌써 지나고 있지만 처음의 열정과는 다르게 조금은 흔들리고 안일해지고 헤이감에 빠져 있는 시기에 서울투자반을 다시 재수강을
하며 나의 마음 다잡아 보고 지금 작년과 다르게 매매가격이 상승하니 조급함 마음역시 가지게 되어 현시장이 궁금하여 수강을 하는 계기도 있었습니다.
그 마음을 꿰뚫어 보시기라도 하시듯 휘둘리며 헤매는 투자자가 바로 저임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와 닿은 점은
라는 것이였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저의 기준은 입지를 보지만 -25~30%라는 기준을 가지고 그 이하가 아니면 "아직은 아니네,더 기다려 봐야지,가격이 왜 자꾸 오르지?"등에 매몰되어 있었고 입지기준도 상급지 구축이나 그 아래 준신축인가,평형등의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보려고 하니까 그 가치를 가지고 헤매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투자금의 한계에 갖힌 것도 사실이고 기본은 그 투자금이 먼저고 그 투자금에 들어오는 단지를 보고 있었던 것 ,제주바다님의 말씀처럼 투자금에 꽂혀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 시간으로 알았고 느꼈고 배웠습니다.
투자금 보다 중요한 것은
"가치를 먼저 봐야 한다" 는 것을 요.
거기에 가치성장투자를 위해 4단계를 유념하여 실천하기!
이번 강의를 통하여 폭넓게 서울의 다양한 지역을 알게 되었고 비교를 통하여 꼭 상급지가 아니여도 더 상승을 할 수 있는 곳을 알려주시고 생각지 못했지만 서울에서도 공부하다 보면 소액으로도 어쩌면 기회가 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시간이 였기도 합니다.
서울이란 곳을 임장하면서 무지 좋은 환경이 아닌 곳들을 하루 3만보를 걸으며 제 나이에 무리를 많이 느껴가며 무릎보호대,발가락 양말을 신으며 임장하고 추운 겨울에 손도 얼어가며 해보고 요즘은 한 여름도 아닌데도 땀이 나 피주질환도 겪어 봤는데요.알려주신 데로 더 신경써서 고생만 하고 성과가 없는 게 아닌 결과를 내는 투자를 하고 싶습니다.
서울투자를 시작하기위한 start
긴 시간동안 알찬 강의 감사드립니다.
댓글
혜로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