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강의를 들으며 나는 과연 어느쪽의 삶을 살아왔을까 생각해보았다.
A : 근로주의 삶을 살아가며 열심히 일(노동)을 하고 있는 나
B : 자본주의 삶을 살아가며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선 나(부자)
나는 명확한 A의 삶을 살고 있었다.
또한, 한 때 욜로를 꿈꾸며 그저 즐기는 것이 행복이라고 믿고 즐기던 생활마저도 not A 의 모습에 속했다는 생각이 몰려왔다.
이제, 나는 A 가 아닌 B로 거듭나기 위해 바뀌어야 한다. 라는 메타인지를 하게 되었다.
나는 바뀌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너바나님은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뀐다. 행동이 바뀌면 태도가 바뀐다. 태도가 바뀌면 습관이 바뀐다. 그리고 버텨야한다. 그럼 인생이 바뀐다. 그리고 운명이 바뀐다. 라고 말씀해 주셨다.
강의를 듣고 바뀌어야 겠다고 생각했고, 퇴근 후 항상 야구를 보며 하루일과를 마무리했지만 오늘은 원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컴퓨터에 앉아 강의 내용을 복습하고 강의 후기를 작성하고 있다.
목표금액과 연간 저축액, 그리고 은퇴예상 나이, 내가 원하는 삶을 비전보드에 작성해보면서 앞으로 참 고되고 힘든 날이 많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웃음이 났다. 결국 내가 원하는 삶에 도달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지겹기만 했던 출근길도 오늘은 어쩐지 조금은 가벼운 발걸음이었다.
그동안 '내가 참 돈을 싫어하나보다.' 라고 생각할 정도로 돈을 잘 쓰고 다녔는데, 연간 목표 저축액을 설정하고 나니 저절로 돈쓰기가 싫어졌다. 부자가 되기 위해 종자돈 모으기에 최선을 다하고 싶어졌다.
그리고 투자를 위해 강의를 신청했지만, 너바나님이 투자뿐만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셨다고 생각한다.
어찌보면 인생을 살아가는 범주안에서 투자가 이루어지는 것인데, 살아가는 과정 안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신 부분도 너무 좋았다.
ex) 사람의 장점을 보기, 좋은 인간관계 맺기(친구, 가족 등), 건강관리하기(운동하기 그리고 과자, 빵 안먹기 → 피로해짐(ㅎㅎ))
요즘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보다 월부가 더 재밌다.
이 마음가짐을 잃지 않고 keep going~ 해야겠다.
마지막으로 77기 77조와 함께해서 기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