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7기 123조 헬창보이]

수강 후기를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함 혹은 숙제처럼 작성하고 싶지 않아 나 자신을 위한 독백의 방식으로 작성하고자 한다.


나는 부자라는 목표보다 나에게 가족에게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여 국내 대기업, 외국계 기업 등 나 자신의 몸값을 올리기 위해 직장생활을 12년째 이어오고 있다. 나 자신의 실력을 올리면 돈은 저절로 따라올 것이라는 믿음으로 직장생활을 한 결과 2022년 국세청 기준 직장인 상위 5% 연봉의 위치에 도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삶에는 큰 변화가 없다. 여전히 돈과 노후 걱정은 내 머릿속을 맴돌며 나를 불안하게 만들었다.

이제 직장인이라는 직업보다 직장인 투자자로 마지막 이직을 결심한다.


(As-Is)현재 주 수입원 100%가 근로소득이니 연봉의 상승이 발생하더라도 항상 돈과 노후를 걱정하고 있다.

(To-Be) 분산 자산(주식, 청약, 적금, 예금)을 부동산 투자금의 목적으로 이동하여 한 분야(부동산)에 집중하자


(As-Is) 최대한 종잣돈(1억)을 모아 신축, 입지 좋은(학군, 상권, 교통) 대장 아파트 1채를 갭투자(+대출)로 구매.

(To-Be) 분명한 목표설정 및 전략을 수립, 아파트 가격이 아닌 가치를 보고 저가에 매수, 다량의 매물을 확보.

*다량의 부동산 매물이 어떤 시스템으로 현금 흐름을 만들어내는지 학습이 필요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사회(취업)와 조직(직무)에서 원하는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할애한다. 나도 그들과 똑같은 삶을 살고 있다.

하지만 이번 부동산 투자는 사회와 조직이 아닌 나 자신이 원해서 선택한 길이며, 그 길을 조금씩 한 발 한 발 내딛는 이 순간이 설레고 기대된다.



댓글


user-avatar
지구별user-level-chip
24. 06. 09. 17:11

직장인 투자자로의 마지막 이직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응원합니다^^